SM 전시회, 캐논과 협업..관람객에 체험기회 제공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2.08.07 08: 52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콘텐츠 IT 전시회 ‘S.M.ART EXHIBITION(에스.엠.아트 엑시비션)’에서 특별한 체험 아이템인 ‘S.M.MOTION with CANON’을 선보인다.
‘S.M.MOTION with CANON’은 SM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콜라보레이션 한 체험 아이템. 캐논의 EOS 5D Mark II 카메라 70여 대가 투입될 예정으로 역동성을 높이고 세밀한 곳까지 포착, 생동감을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람객은 ‘S.M.MOTION with CANON’로 슈퍼주니어-M ‘태완미’,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뮤직비디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들은 SM에서 한국 최초로 자체 개발한 플로-모션(flow-motion) 촬영 기법 S.M.MOTION을 체험하게 된다.

S.M.MOTION은 적게는 수십 대, 많게는 수백 대에 이르는 카메라를 일정한 궤도로 설치해 동시 촬영한 후, 정지 화면들을 1초에 24프레임으로 이어 붙인다. 피사체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도록 만드는 플로-모션 촬영 기법으로,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에 여러 차례 활용된 바 있다.
한편 ‘S.M.ART EXHIBITION’은 SM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와 IT의 체험전이자 SM과 글로벌 기업들이 콜라보레이션한 콘텐츠를 공개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전시회로, 오는 8월 10일~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plokm02@osen.co.kr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