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곡 '강남스타일'로 무려 26일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싸이는 9일 오전 현재 곡 '강남스타일'로 국내 음원 차트 멜론,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싸이월드 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지난 달 15일 발매, 현재까지 한달에 가까운 기간 동안 1위를 수성 중이다.
싸이는 곡 '강남스타일'로 국내 돌풍과도 같은 붐을 일으켰으며 현재 각 지역에서 'xx 강남스타일'을 비롯, '건담 스타일' 등 독특한 버전의 패러디물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가 하면 '강남스타일'의 뮤직 비디오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동영상 채널 유튜브에서 2044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더불어 싸이 측은 지난 8일 "저스틴 비버 측에서 만나고 싶다는 연락이 와 조만간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라고 밝힘과 동시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2탄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현아가 출연하며 '오빤 강남스타일' 대신 '오빤 딱 내스타일'이라는 문구가 들어간다"고 말했다.
앞서 '강남 스타일'은 미국의 간판 뉴스채널 CNN를 비롯해 유력지 LA타임즈와 월스트리트저널, 허핑턴포스트 등에서 소개돼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최근 미국 아침 방송 ‘아이 오프너 TV'’에서는 진행자와 패널이 방송 도중에 ‘강남스타일’의 포인트 안무 ‘말춤’을 따라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강남스타일’ 열풍을 일으키며 올 여름 ‘대세’로 자리매김한 싸이는 오는 11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서 단독 콘서트 ‘훨씬 THE 흠뻑쑈’를 개최하고 3만 관객과 호흡한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