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를 떠나는 여자들은 휴가지에서 입을 패션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신경 쓴다. 평소 와도 다른 색다른 헤어스타일로 돋보이고 싶기 때문. 헤어스타일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맞춘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특별한 여행지에서 돋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통해 센스 만점 퀸카로 등극해보자.
▲ 세련된 볼륨컷 헤어
짧은 길이의 헤어는 묶을 수 없어 여행지에서 관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어떤 헤어스타일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머리를 감고 나서 드라이로 말릴 때 손가락을 이용하여 C컬 형태로 안쪽으로 말아주면 쉽게 세련된 헤어가 완성된다.

바캉스 지역의 습기와 바람 때문에 헤어스타일이 망가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헤어웨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긴 머리의 웨이브 헤어
긴 머리라면 웨이브 헤어로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웨이브는 여성미를 부각시키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앞머리의 유무와 머리 길이 차이에 따라 발랄하거나 청순한 이미지 등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바캉스에서는 너무 정갈한 스타일의 웨이브보다는 비키니와 함께 굵은 컬의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뽐내는데 좋다.
▲ 활동적이고 발랄한 올림머리
여행지에서 활동적이고 발랄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원한다면 올림머리 스타일이 좋다. 묶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고, 목선이 강조되어 여성스러운 매력을 돋보일 수 있다. 좀 더 귀여운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볼록한 이마를 드러내는 사과머리 스타일로 연출하면 된다.
jiyou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