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뜨거운 태양빛이 내리쬐고 밤에도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는 요즘, 대부분 여자들의 피부 고민은 바로 모공이다. T존이라고 부르는 이마, 코, 턱은 얼굴에서 피지선이 가장 발단된 부위로 기온이 높을수록 피지나 땀 분비가 많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모공도 커지고 늘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에서도 여름철에는 모공이나 피지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고, 많은 여자들 또한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모공을 관리하고 있다. 모공 관리 제품은 성분부터 형태까지 그 종류와 형태가 다양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성분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모공이 고민인 피부라면 ‘탄산’ 성분에 주목!

탄산은 고혈압, 당뇨병, 위장병, 피부병, 작은 외상, 화상, 피부 경화, 소화기 장애, 알레르기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왔다. 그 중에서도 단연 피부 미용 효과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피부 층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탄산이 모공 속 유해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케어 해 준다.
탄산의 ‘뽀글뽀글, 톡톡 튀는’ 성질이 피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근육에 탄력을 준다.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탄산은 탄산기포, 탄산수, 탄산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해 마스크 팩은 물론, 세안 헹굼제, 크림 등 가지각색의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싸이닉의 ‘올데이 파인 포어 클레이 마스크’는 탄산 성분 함유로 피부에 원활한 산소 공급을 돕고 모공 탄력 증대에 효과적이다. 또한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관리해 맑은 피부톤으로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청정한 아마존 클레이의 강력한 피지 흡착력으로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해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에뛰드하우스 ‘원더포어 소다 파우더’는 페이스용 전용 헹굼제이다. 탄선 성분이 모공의 유해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모공 확장, 탄력 저하, 수분 부족, 유분 과다 등의 각종 모공 문제들을 관리해 준다.
스킨푸드 ‘풋사과 탄산수 모공크림’은 풋사과 추출물과 탄산수가 함유되어 있어 피지 관리는 물론 모공까지 조여 주는 시원한 부분 감의 모공 크림이다. 탄산을 함유한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로 손꼽히며 몸에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청량하고 상쾌하게 가꾸어 준다.
jiyoung@osen.co.kr
싸이닉,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