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31일째 1위...진짜 한달 채웠다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8.14 08: 00

가수 싸이가 곡 '강남스타일'로 31일째 음원 1위를 달성, 한달 동안 가요계 왕좌를 꿰찼다.
싸이는 곡 '강남스타일'로 14일 현재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엠넷, 올레 뮤직,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대형 가수들의 컴백 전쟁에 도전장을 냈던 '강남스타일'은 현재 한 달 동안 1위를 거머쥐며 가요계 1인자로 우뚝 섰다. 변화가 빠른 현 가요계에서 한달 동안 지속적으로 1위를 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곡 '강남스타일'은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까지 그 인기가 치솟고 있는 상황이다. 각 국에서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패러디한 영상이 쏟아지고 있고 CNN·LA타임즈·WSJ·허핑턴포스트 등 해외 유력 언론에서도 '강남스타일'을 소개하고 나섰다.
또 최근에는 저스틴 비버 측에서 싸이에 만나고 싶다는 연락을 취해, 싸이는 오는15일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저스틴 비버가 직접 참석, 싸이와 대면할 예정이다. 
싸이는 이 같은 인기에 지난 11일 서울 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싸이의 썸머 스탠딩 훨씬 더 흠뻑쇼'에서 "요즘 내 인기,이게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 이 자리에도 국내 언론은 물론이고 해외 언론에서도 많이 왔다"며 기쁜 소감을 밝혔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