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뮤비, 조회수 3천만 돌파 '무한질주'
OSEN 김경민 기자
발행 2012.08.15 13: 03

최근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달여 만에 조회수 3천만을 돌파했다.
'강남스타일'은 15일 오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3천만을 넘어섰다. 이날 오후 12시 50분 현재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3019만 2470건이다.
'강남스타일'은 지난달 15일 발표된 후 꾸준히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1위 자리를 지키는 데 이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6일 조회수 1500만건을 돌파한 후 10일여 만에 두배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게 되며 '싸이 신드롬'을 실감케 했다.  

'강남스타일'은 앞서 지난 2일 미국 유력 온라인 뉴스 매체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 거부할 수 없는 중독성 강한 케이팝 스타의 귀환 (PSY's 'Gangnam Style': K-Pop Star's Viral Comeback Is Impossible To Resist)"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다뤄졌다. 또 세계적인 아티스트 티페인(T-Pain)과 영국 인기 팝스타 로비 윌리엄스(Robbie Williams)도 SNS를 통해 싸이 뮤직비디오 링크를 알려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강남스타일'은 CNN과 LA타임즈, WSJ 등 세계 주요 매체에 보도된 것은 물론, 유튜브가 집계한 '이달에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싸이는 이 집계에서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 전세계 1위를 하고 유명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2위로 따돌렸다.
한편 싸이는 지난 11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더 흠뻑쇼' 콘서트에서 3만명의 관객들과 호흡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오늘(15일) 미국 LA로 출국, 저스틴 비버 측과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jumping@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