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오랜만의 휴가는 즐거웠지만, 여름 휴가철의 심한 폭염과 자외선 아래에서 피부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휴가를 가게 되면 아무래도 평소 일상의 리듬이 깨지는 것은 물론 강한 자외선과 습한 날씨에 장시간 피부를 노출하게 되어 피부가 민감해질 뿐 아니라 트러블 발생으로부터 더욱 취약해지게 되기 때문이다.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 단순한 ‘애프터 선 케어’의 개념을 넘어 ‘애프터 서머 케어’를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알아보았다.
▲ 광채 나는 헤어와 얼굴을 위해~

간과하기 쉬운 헤어 관리.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관리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르지만 헤어는 하루 종일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자외선은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 버리거나 두피의 세균 감염 등을 일으켜 두피가 건조해지거나 피지선이 확대되어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다.
미장센의 미장센 데미지 케어 헤어팩은 드라이, 펌, 염색 등 열로 인해 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깊은 영양을 주는 집중 영양 헤어팩으로 주 1회 3분 동안 사용하면 트리트먼트의 4배나 되는 정전기 방지 효과를 준다. 고농축 유기농 아르간 오일, 로얄젤리, 로즈워터로 이루어진 데미지 큐어 컴플렉스 성분이 있어 모발에 영양을 줄 뿐 아니라 엉킴이나 끊어짐을 방지한다.
휴가가 끝난 후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뜨거웠던 여름 날씨로 화끈화끈해진 얼굴과 햇볕에 생기기 쉬운 기미, 주근깨다. 기미와 주근깨는 그냥 두면 점점 짙어지기 때문에 에프터케어가 특히 중요하다.
마몽드의 피부진정 수분팩은 오이, 알로에추출물이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워시오프 팩이다. 싱그러운 생오이의 좋은 성분만을 모아 갈아 만든 이 제품은 외부의 여러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청량한 진정 효과로 정화시켜준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알로에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수분, 보습과 함께 피부진정 효과를 주며, 자일리톨, 담쟁이덩굴 추출물이 모공수렴효과 및 피부트러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왕후의 완벽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전수받은 화장품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 설 미백진고는 설의 집중 미백 케어 제품이다. 다른 제품과는 달리 설감산 성분이 더해져 피부 잡티를 집중관리 하는데 보다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에센스 사용 후에 기미, 주근깨 부위 등에 펴 발라주면 된다.
▲ 바디&입술도 수분이 필요해

워터파크, 해변 가에서 피부를 구릿빛으로 태닝 했다면 보습은 필수다.
허바신의 우타카밀 스킨 퍼밍 바디로션은 피부탄력과 노화방지에 뛰어난 최고급 모로코산 아르간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보호 기능 및 보습능력이 뛰어나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알로에베라, 카모마일 추출물도 함유되어 있어 뜨거운 햇볕아래 지친 피부의 보습과 진정, 재생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바르는 것만큼 뿌리는 것도 중요하다. BRTC의블레미쉬 수딩미스트는 피지와 수분의 균형을 잡아주는 화이트닝 아쿠아 수딩미스트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저자극 조성물인 블레미쉬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유, 수분 밸런스 케어 및 여드름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잡티의 화이트닝을 도와 보송보송하면서도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가꾸어준다.
‘입술은 괜찮겠지?’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여름에는 간과하기 쉬운 입술도 뜨거운 햇볕아래 지치기는 마찬가지이다. 허바신의 우타카밀 립밤은 거칠어진 입술에 탄력을 주는 립에센스로 입술 각질을 진정시켜주고 입술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또한 카모마일 추출물과 토코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보호와 진정, 재생, 회복효과에 뛰어나고, 피부 셀을 보호하는데 더욱 도움을 준다.
jiyoung@osen.co.kr
미장센, 마몽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허바신, BRT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