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16일(한국 시간)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12에서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World of Warcraft: Mists of Pandaria)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판다리아의 안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네번째 확장팩으로 오는 9월 25일부터 전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새로운 종족 판다렌을 중심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양 진영인 얼라이언스, 호드와의 대립 구도 및 종족의 특징과 새로운 대륙인 판다리아를 묘사하고 있다.

판다리아의 안개는 새로운 종족(판다렌), 새로운 캐릭터 직업(수도사), 그리고 새로운 최고 레벨인 90레벨에 도달하기까지 모험하게 될 넓은 새로운 대륙 등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새로운 협동 방식의 몬스터와의 전투(PvE)인 시나리오, 판다리아의 안개 내 5인 던전을 마스터하면 위업을 얻게 되는 도전 모드, 마지막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애완동물 전투와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요소들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판다리아의 안개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어떤 확장팩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신규 플레이어와 고수는 물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확장팩이 될 것이다.”며 “대규모 베타테스트를 통해 플레이어들로부터 현재 다양하고 좋은 피드백들을 받고 있으며, 9월에 확장팩이 출시되면 판다리아가 게이머들에게 보여줄 재미난 부분을 즐겁게 모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판다리아의 안개는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15세 이용가 판정을 받았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는 영문판 외에도 중남미 스페인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 유럽식 스페인어, 러시아어, 한국어, 중국어 번체, 그리고 월드 오보 워크래프트 확장팩 출시 사상 최초로 이탈리아어로 현지화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에서의 출시일에 대해서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