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주의보가 해제되고 더위가 한 풀 꺾이면서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여름이 드디어 막바지에 다다랐다. 날이 풀리기가 무섭게 폭염 때문에 휴가를 미뤄왔던 이들과 새 계절을 준비하는 이들의 손길도 분주해 지고 있는 요즘, 이들을 위한 유통가 세일 소식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여름의 끝자락을 맞이해 계절을 마무리하는 ‘결산 세일’과 새 계절을 앞두고 ‘가을맞이 세일’이 한창인 것.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을 알뜰하게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 계절을 살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실속 행사 정보를 모아 봤다.
▲ 막바지 휴가준비는 슈즈, 속옷, 의류까지 파격가 ‘1만 원 이하’에 구매하는 걸로~!

최근에는 한창 성수기인 7~8월 휴가를 피해 8월 말 혹은 9~10월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다. 올해는 폭염 때문에 불가피하게 휴가를 떠나지 못한 이들도 다수 생겨 느지막이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이들이 더욱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늦깎이 휴가객들에게 여름 결산 세일은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는 2012 여름을 마무리하며 ABC마트 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여름 총 결산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하바이아나스(Havaianas)의 탑(Top), 반스(Vans)의 세련된 골드빛 카디프(Cardif)를 비롯해 누오보(Nuovo)의 우아한 여성 샌들 스네이크 스트랩(Snake Strap 9.5), 스톤통(STONE TONG) 등을 전부 파격 할인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름 총 결산 세일 기간 동안에는 호킨스(Hawkins), 코코모즈(Cocomods), 마리엘라(Mariella) 등 유명 브랜드의 여성 플랫 샌들부터 하이힐까지 최소 9900원에서 3만 9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이마트는 22일까지 전 점포에서 올 여름 마지막 할인 판매 행사로 여름용 언더웨어와 침구류, 신발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가격 인하전'을 실시하고 있다. 반바지 등을 5000~9000원에 판매하고, 바캉스 준비물인 샌들과 수영복, 모기장 등 시즌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 외에도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언더웨어 여름상품전'을 열어 여름 신상품 480만장을 최대 50% 가격 인하해 판매한다.
▲ 여름철 베스트셀러도 시즌 오프 돌입!
여름 특수를 누린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시즌 오프에 돌입했다. 타파웨어는 여름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을 파격 할인하는 '쿨 서머 이벤트'를 8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 요리와 서빙이 한 번에 가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오븐·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꼬꼬떼 세트는 이달 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냉장고 안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클라라 스마트 세트 구매 시 10만원 상당의 냉동용기 펭귄 베이직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까사미아는 26일까지 '굿바이 섬머 균일가 기획전’을 비롯해 '한정수량 특별 할인전', '웨딩가구 특별전' 등을 실시한다. 굿바이 섬머 균일가 기획전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여름 완소 아이템인 원형테이블세트를 23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시원해 보이는 스콘 암체어, 라탄 소재의 3단 서랍장 등을 10~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 가을 신학기 ‘새출발’ 위한 준비도 미리미리!
새 마음 새 뜻으로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 각종 문구, 의류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한 발 빠른 할인 소식을 접해 보자. 온라인 쇼핑몰 옥션은 마리오아울렛의 입점 오픈을 기념해 31일까지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역시즌 상품 세일’을 실시한다.
복합문화쇼핑공간 핫트랙스는 새 학기를 맞아 전국 13개의 핫트랙스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노트, 홀더 등 학용품을 포함화방용품 및 디자인 브랜드 제품은 20% 세일한다. 워터맨, 등 고급 필기구 브랜드도 최대 20% 인하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스크래치 상품이나 단종 된 상품들은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jiyoung@osen.co.kr
ABC 마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