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우먼의 필수아이템 '가방 & 안경'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8.20 16: 01

‘일하는여성들이아름답다’라는 문구처럼 특유의 섬세함과 감성으로 사회 여러분야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성들을 심심치 않게 볼수있다. 특히나 멋진 커리어우먼패션 또한 프로패셔널한 이미지를 더해줄수있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최근들어 커리어우먼룩에 관심이 높아지고있는 추세이다. 곧 다가올 가을시즌에 발맞춰 나를 더욱 빛내어 줄 수 있는 커리어우먼룩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자.
▲ 브리프케이스, 당당한 걸음걸이를 위해
커리어우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각잡힌 테일러드재킷과 뿔테안경 그리고 브리프케이스를 당당한 걸음걸이의 모습. 그 중 브리프케이스는 남성전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아이템이지만 남성들에게 흔히 볼수있는 딱딱한 디자인과는 다르게 모서리부분을 둥글리거나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접목된 디자인의 백을 매치하면 단정한 커리어우먼스타일에 확실한 포인트를 줄수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소지품의 종류가 다양하기에 가방 내부에 섹션이 나눠진 것이 휠씬 실용적일 수 있다. 더불어 곧 다가올 가을 시즌의 키컬러인 카멜백이라면 비교적 다양한 의상과도 무난하게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독일패션잡화브랜드 브리(BREE)의 플로렌츠(Florenz) 백은 가방전면부에 포켓을넣어 추가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펜홀더와 직장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노트북 휴대에사용할수있도록 벨크로를 부착하여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잦은 외근시 들고다니는 형식의 토트백 단점을 보완하여 탈부착이 가능한 크로스끈을 구성했다. 
 ▲ 아이웨어, 신뢰감과 지적인 이미지 연출을위해
커리어우먼을 상징하는 또 한가지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안경은 최근들어 나쁜 시력을 보안하기 위한 것 이외에도 신뢰감과 지적인 이미지 연출을 위해 많이들 착용하기도 한다.
얼굴형에 따라 안경테디자인의 차이가 있겠으나, 과거사각형태의 딱딱했던 디자인보다는 부드럽고 지적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둥근모양의 디자인을 많이 찾는 추세이다. 중요한 회의나 미팅에서의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세련된 안경을 매치함으로서 상대방에게 신뢰감과 지적인 인상을 줄수있는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디자인은 평상시 오피스룩 이외에도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무리없이 착용가능하여,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활용도가 높다. 독일 아이웨어 브랜드 헥사곤(Hexagon)은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만큼 경량화된 제품이라 누구나 멋스럽게 연출할수있다. 또한, 프레임상/하간의 다른컬러가 매치되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insun@osen.co.kr
브리, 헥사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