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은 각층이 얇고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취약 지대’다. 평소에도 음식물이나 치약, 화장품 등에 접촉되며 자극을 많이 받는다.
여름철에는 강한 에어컨이나 자외선으로 인한 자극까지 더해져 다른 피부는 피지와 땀에 번들거려도 입술만은 건조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대부분 ‘얼굴’이나 ‘바디’ 피부를 위해 신경쓰는 자외선 차단이나 보습 관리만큼 입술에는 크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여름철 입술 케어는 필수 항목이다. 관리에 소홀할 경우 심한 각질을 유발하거나 피부암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 외출 전 입술 전용 자외선 차단제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립 케어 제품을 반드시 발라 입술을 보호해 주는 생활 습관을 들여야 한다.

화장품 브랜드 '오르비스'는 자외선 차단 효과뿐 아니라 풍부한 보습력까지 갖춘 입술 전용 자외선 차단제 립 썬 스크린을 선보였다.
립 썬 스크린은 SPF 20, PA++으로 마이크로 UV필터가 자외선을 꼼꼼히 차단해 주면서도 하얗게 들뜨거나 두껍게 발리는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관리해 준다. 식물성 보습성분인 로즈마리 추출물과 보습보호 효과가 있는 벌꿀성분을 함유해 입술 보호제 역할을 한다. 또한 히아루론산 내포 캡슐이 더블 보습 효과를 더했다.
더불어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발색으로 립 메이크업 시 베이스로 사용하기 좋으며 마무리용으로 발라주면 립 메이크업을 보다 오래 유지시켜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insun@osen.co.kr
오르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