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열풍, 美 NBC ‘투데이쇼’서도 주목…인기비결 분석
OSEN 전선하 기자
발행 2012.08.25 09: 43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에 미국 NBC도 주목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NBC ‘투데이쇼’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분석했다.
이 리포트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클립이라고 소개하며 흥행 포인트가 된 말춤을 소개했다. YG 관계자는 "싸이가 직접 출연한 것은 아니고, '강남스타일' 신드롬에 대해 설명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라고 전했다. 

‘강남스타일’ 인기돌풍은 CNN, WSJ, ABC. 허핑턴 포스트 등 유력지에서 앞서 주목한 바 있는 가운데 NBC 역시 이에 합류해 싸이의 미국 내 반응을 감지할 수 있게 한다. YG엔터테인먼트가 밝힌 바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15일 공개 이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5000만 클릭수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반응은 티페인, 케이티 페리, 로비 윌리엄스와 같은 팝스타들과 할리우드 스타 앤 해서웨이 등이 자신의 SNS에 ‘강남스타일’에 대한 호감을 표시하는 글들로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 측의 러브콜을 받고 지난 15일 미국으로 출국한 뒤 모든 일정을 마치고 오늘(25일)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sunha@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