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겨땀-엉땀 흥건 말춤..떼로 보니..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12.08.25 17: 34

그야말로 '싸이월드'다. MBC 대표 가요 프로그램인 '쇼! 음악중심'이 가수 싸이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 '싸이의 썸머스탠딩 훨씬 더 흠뻑쇼'(이하 흠뻑쇼)의 '강남스타일' 무대를 전격 방송했다. 
25일 오후 MBC '쇼!음악중심'에서는 '흠뻑쇼'에서 '강남스타일'을 열창하는 싸이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는 '쇼! 음악중심' 측이 미국 스케줄로 방송 출연이 어려운 싸이를 위해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저스틴 비버 측의 만남 요청으로 지난 15일 미국으로 출국했던 싸이는 오늘(25일)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날 무대에서 싸이는 땀에 흠뻑 젖은 모습으로 종횡무진 무대를 누비며 '오빤 강남스타일'을 외쳤다.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야광봉을 흔들며 열광했고 '말춤'을 함께 추며 공연을 제대로 즐겼다.

현재 싸이는 세계적인 언론 타임지, CNN, ABC, 로이터통신, WSJ 등이 앞다퉈 '강남스타일' 열풍을 보도할 만큼 전세계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한국가수로 유투브 동영상 최단기간 5천만 조횟수 달성의 신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케이블 음악 전문 채널의 '빅 모닝 버즈 라이브(Big Morning Buzz Live)'에 출연해 직접 영어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프로그램 진행자와 말춤을 추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보아, 카라, 비스트, 틴탑, 이루, 디유닛, 팬텀, 솔비, 글램, 씨클라운, 테이스티, 카오스, A.O.A, 투엑스, 빅스타, EXID, E7, 타이니지, 맹유나가 출연했다.
nayoun@osen.co.kr
'쇼! 음악중심'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