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한 풀 꺾여 이제 좀 지낼만하려나 싶었더니 장마에 태풍까지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어리둥절하다. 이러한 변화는 피부에게도 적.
여름 내내 자외선으로 지쳐 극도로 예민해져있을 피부가 회복할 틈도 주지 않고, 너무 습한 날씨나 건조한 날씨는 피부 건조증, 탄력저하, 뾰루지 등 각종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이때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급격한 피부 노화가 오거나 여기저기 트러블로 인한 얼룩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귀찮겠지만 아직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은 얼굴이라도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피부를 지키는 현명한 방법이다.
▲ 피부에 수분을 꽉 잡아두자!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잦은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피부는 이미 충분히 건조해져있다. 여기에 계절과 날씨변화로 인해 더 건조해지기 전에 수분을 채워줘야 한다.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 탄력이 급격히 저하되고 이는 곧 피부 노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유핏(www.yufit.co.kr)의 수딩 워터 겔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다. 7가지 천연 허브 추출물이 균형을 잃은 피부에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해주며, 사탕나무에서 추출한 베타인이 다량의 수분을 잡아 피부에 공급해준다. 건조하거나 햇볕에 자극받은 얼굴이나 몸에 수시로 발라주면 좋다.
헤라의 아쿠아볼릭 뉴트리티브크림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공급하는 세포활성 크림. 피부가 건조해 쉽게 당기는 피부를 위해 피부 수분 배리어를 유지시켜 준다. 달맞이꽃 추출물, 식물성 스쿠알란, 비타민의 영양성분이 건조로 지친 피부의 구조를 강화하고 활력과 영양을 공급한다.
뉴트로지나의 하이드레이팅 젤은 뉴트로지나만의 독자적 기술인 ‘프로그레시브 릴리즈 시스템’으로 수분을 가득 머금은 워터 스펀지처럼 피부가 건조 할 때마다 점진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 속 수분 레벨을 200% 충천 시켜준다.
또한 오일프리, 알코올 프리 제품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차갑게 보관해 사용하면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탄력 잃은 피부에 뾰루지, 잡티까지? 절대 용납 못해!

평소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잘 일어나지 않는 피부도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나 자극을 받게 되면 트러블들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이를 가만 두지 못하고 손으로 괜히 만졌다가는 보기 싫은 흉터만 남게 된다. 게다가 피부가 탄력까지 잃으면 자칫 모공까지 늘어날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유핏의 마이 톡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스마트한 MTS 타입의 신개념 홈에스테틱 미용기기이다. 159개의 미세구조체가 피부에 미세 채널을 형성하고 각질층을 유연하게 해 화장품 흡수를 돕고, 마사지 효과로 피부탄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오랜 자외선 노출로 인한 기미, 주근깨가 생긴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이때 유핏의 비티민C 세럼인 ‘마이 비타 씨’ 제품이나 기존의 기능성 화장품과 같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jiyoung@osen.co.kr
유핏, 헤라, 뉴트로지나, SK-II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