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블록버스터 '익스펜더블2'가 전세계 흥행 수익1억불을 돌파한데 이어, 지난 2일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각각 실시간 검색어, 개봉예정영화 검색어에서 1위에 등극하며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익스펜더블2'는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멕시코, 말레이시아, 벨기에, 네덜란드 등 총 20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 중 러시아, 멕시코,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싱가폴, 터키, 태국에서는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전세계 흥행 수익 1억 3265만 9000달러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익스펜더블2'는 지난 2일 주말 영화 프로그램에 소개된 직후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다음 일간 개봉예정영화 검색어 1위에 올라 국내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했다. '익스펜더블2'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 특히 미국에서는 주연 배우들을 잘 아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10대들에게서도 높은 지지를 받아 세대를 뛰어넘어 전 연령층에 고른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실베스터 스텔론, 브루스 윌리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제이슨 스타뎀, 이연걸 등 사상 유례 없는 할리우드 최고 액션스타들이 총집합한 '익스펜더블2'는 오는 9월 6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nayou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