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상반기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의 흥행 돌풍으로 무협코드와 동양풍의 게임이 전성시대를 맞이한 게임시장에서 2012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무협 MMORPG '천룡기'가 야심찬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
위메이드는 3일 자사의 신작 '천룡기'가 오는 20일 1차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 Closed Beta Test)를 시작하고, 온라인 게임 시장의 대격변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창천2'를 모태로 한 자체 개발 엔진을 바탕으로 공개됐던 '천룡기'는 무협게임의 명가 위메이드의 제작 노하우가 집대성된 MMORPG. 천룡기는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화려한 무공들로 펼치는 폭발적인 전투 모션 ▲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필살기 ‘연환무공’ ▲무협 소설, 영화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등장 인물들간의 치밀하고 유기적인 관계 구성 등 무협 게임의 진수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지난해 지스타2011서 첫 시연 버전을 선보였던 '천룡기'는 특유의 화끈하고 현란한 액션을 통해 그야말로 진정한 모습의 무림 세계를 선보여 주목 받았다.
특히 그 동안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 시리즈, '창천온라인' 등을 거치며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전통 무협 명가의 긍지와 자부심까지 이어 받은 만큼, 올 하반기 게임 시장 돌풍의 주인공이 되어 무협 게임 전성 시대를 열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한다.
'천룡기'의 첫 번째 시험대가 될 이번 테스트는 이달 20일부터 진행된다. 테스트 일정 및 규모, 참가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박정수 '천룡기' 개발 실장은 "방대한 스케일의 무림 세계를 담고 있는 '천룡기'를 통해 무협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타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화려한 액션 그리고 짜릿한 타격감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 석권에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