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유행예감]아이템 하나만 봐도 '패션지수'가 보인다?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09.04 10: 33

소위 ‘옷’ 좀 입는다 하는 이들의 아이템은 범상치 않다.
화려한 컬러의 아이템을 이용한 스타일링. 누구도 시도조차 하지 않았던 독특한 아이템. 그러나 잘만 하면 본인의 패션 지수가 심상치 않음을 드러내는 수단이 될 수 있다.  
TV 속 스타들이 무심하게 선보이는 스타일은 사실 이러한 목적으로 치밀하게 계산된 경우가 많다. 드라마, 예능, 일상생활에서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 넘쳐나는 것은 이런 이유다.

최근 스타들이 쏟아낸 아이템 중 심플룩에 하나만 매치해도 패션 지수가 범상치 않을 것 같은 것들을 직접 선별하고, 그들의 패션지수를 살짝 엿보았다.   
▲ 육탐희, “사모님도 ‘미니 크로스백’ 멜 수 있어”
 
최근 KBS ‘해운대 연인들’에서 ‘부산 사모님’ 역으로 섹시하고 캐릭터 강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육탐희(김혜은). 극중 육탐희는 주로 화려한 컬러와 타이트한 원피스로 귀여우면서도 강한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특히 최근 육탐희가 선보인 레드컬러의 술 달린 상의와 화이트 팬츠의 매치는 관능미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이른바 '사모님 패션'의 선입견을 깨 화제를 모았다. 가방 또한 오렌지 색 메탈 체인이 돋보이는 엘레나에이치 미니 크로스백을 착용해, 이른바 '청담동 며느리 룩'과는 차별화되는 사모님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광수, 복고 패션의 완성은 독특한 선글라스
 
배우 이광수는 SBS ‘런닝맨’에서 독특한 패션 아이템으로 완벽한 복고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런닝 공대를 콘셉트로 진행된 제주도 편에서의 광수는 오렌지 티셔츠에 청남방을 매치하고, 파일럿의 상징인 빨간 손수건으로 목에 포인트를 줬다.
그러나 이날 이광수가 착용한 아이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동그란 프레임에 측면 장식까지 독특하게 디자인된 선글라스였다. 이광수가 런닝맨에서 착용한 수비 by 옵티컬W 선글라스는 복고 무드의 위트 있는 파일럿 패션을 완성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평소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심플 룩에 포인트 액세서리로 매치하면 감각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남보라, “태풍 볼라벤이 와도 모자는 비스듬히~”
 
최근 태풍 볼라벤 상륙으로 국내가 떠들썩했던 가운데, 배우 남보라가 태풍 속 개강 패션을 SNS에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사진 속 남보라는 태풍에 아랑곳하지 않고 노란색 반팔 티셔츠에 검은색 하의를 입은 상큼 발랄한 모습.
여기에 캐릭터 뉴에라 모자와 빨간색 백팩을 매치해 내추럴한 모습을 선보였다. 남보라는 특히 컬러의 적절한 조화와 기본 면 티셔츠에 뉴에라 모자를 비스듬히 걸치는 등 센스를 발휘해 자칫 평범하게 비춰질 수 있는 스타일링에서 탈피할 수 있었다.  
▲ 이희준의 강남 스타일 ‘재킷’
 
KBS2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속 재벌 2세이자 사랑스러운 짝사랑남 천재용(이희준).
그가 보여주는 깔끔하고 센스있는 ‘점장님 패션'은’ 매 회마다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51회에서 방이숙(조윤희)에게 자신의 첫사랑 차윤희(김남주)와 얽힌 사연을 고백해 질투심을 자극한 이희준은 이날 역시 깔끔한 패션 감각을 선보였다.
이날 이희준은 엘보 패치 디테일이 포인트인 프랑코 페라로 블루계열 재킷과 네이비톤 체크 셔츠, 어두운 톤의 타이를 매치해 세련되고 남성적인 세미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이러한 재킷은  패턴이 들어간 셔츠와 잘 어울려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블루, 화이트 등 단색 셔츠에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타이로 포인트를 주면 화사한 댄디 룩도 완성할 수 있다.  
▲ 유빈-수지, 발끝에서 피어오르는 심상찮은 패션 내공
 
원더걸스의 유빈과 미쓰에이의 수지가 트렌디한 운동화로 각기 본인만의 독특한 패션지수를 뽐냈다.
미쓰에이 수지는 얼마 전 종영한 KBS ‘빅’에서 옐로우 계열의 스니커즈로 평범한 교복패션을 탈피해 범상치 않은 패션센스를 뽐냈다. 원더걸스 유빈 또한 쎄씨 가을 화보에서 컬러 믹스 매치가 돋보이는 트렌디한 운동화를 시크한 의상과 함께 선보여 에지 있는 ‘록 페스티벌 룩’을 완성했다.
포니 관계자는 “최근 스타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운동화”라며 “스타들은 더 이상 정장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각종 방송 및 패션 화보 현장에서 트렌디한 운동화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뽐내고 있다”고 전했다.
★ 재미로 보는 유행예감 TOP3
①이희준의 재킷: 선선한 날씨의 가을, 여자 친구와 야외 데이트 할 때 ‘딱’
②이광수 선글라스: 패션피플들이 모여 있는 홍대에서 착용하면 나도 패셔니스타!
③유빈-수지 운동화: 반전 매력이 필요한 심플한 룩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
junbeom@osen.co.kr
KBS '해운대 연인들',  SBS '런닝맨', KBS '빅',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 방송화면 캡처, 남보라 페이스북, 쎄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