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남자들에게 액세서리는 전형적인 디자인의 시계, 넥타이, 가방이 전부였다.
하지만 요즘은 액세서리가 진화적으로 발전해 다양한 아이템들이 남자들의 스타일 지수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하나만으로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센스를 과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다.
이 중에서도 남자의 워너비 액세서리로 꼽히는 아이템은 단연 시계. 시계는 단순히 시간을 보는 도구로서가 아닌 남자의 사회적 지위와 라이프 스타일을 동시에 반영하는 하나의 심볼 같은 존재다. 특히 슈트를 즐겨 입는 이른바 '오피스맨'에겐 신사의 품격을 표현해주는 최고의 아이템으로 꼽힌다.

블랙 가죽 레더 스트랩으로 구성된 볼드한 디자인의 시계는 카리스마 넘치고 강한 남자의 느낌을 살려주는 아이템이다. 3개의 커다란 동심원으로 이루어진 서브 다이얼, 날짜 카운터는 비즈니스 스타일의 클래식함을 완성해준다. 좀 더 젠틀하고 세련된 느낌을 추구하는 이들에겐 클래식한 실버 스틸의 제품으로 모던한 느낌을 살린 시계를 제안한다. 3시 방향의 날짜 카운터와 은은한 그레이 빛의 다이얼 컬러는 슈트 소매 사이로 은근한 럭셔리함을 보여준다.
아울러 요즘 비즈니스맨들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더욱 유니크한 비즈니스맨의 면모를 살리고 싶다면 가죽 제품의 케이스, 클러치 백을 활용해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빈티지한 느낌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으로 스타일과 실용성 모두 겸비한 똑똑한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junbeom@osen.co.kr
Gc워치, 밴드오브플레이어스 공식홈페이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