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팩, 수납공간 만큼이나 스타일지수도 UP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9.10 11: 57

요즘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 IT제품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면서 손과 팔의 움직임이 자유로운 백팩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졌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랩탑이나 MP3 등 전자기기의 사이즈에 맞춘 다양한 사이즈의 포켓을 가방 내부와 외부에 장착하여 실용성을 한껏 높임과 동시에 세련미를 강조한 백팩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 백팩의 실용만점 포인트 '포켓'
특히 가방 등판에도 포켓을 숨겨놓아 중요 소지품을 수납 가능하도록 한 백팩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한껏 빛나는 아이템이다. 또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가방 끈을 밸크로로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기도 했으며 사이드 포켓, 지퍼 포켓, 펜 꽂이, 메쉬 포켓 등 백팩 사용자들을 반하게 할 만큼 많은 수납공간을 마련해 둔 제품들도 많다.

혹시 당신이 만물상처럼 자신의 물건을 하나하나 다 챙겨 다녀야 하는 성격이거나 정리정돈을 잘 할 수 있는 깔끔한 기능을 지닌 가방을 찾는다면 백팩 사용자 대열에 합류해 보는건 어떨까.
▲ 잘 고른 백팩 하나로 스타일 지수 UP
가방을 고르기 전 수납, 방수, 통풍, 무게 등 기능도 중요하게 살펴야 하지만 옷과 달리 가방은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옷보다도 더 신경 써서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특히 백팩 같은 경우 출, 퇴근이나 등, 하교 시에 사용하려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트렌디 하면서도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필수다.
또한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가방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몸은 작은데 욕심을 부려서 몸보다 훨씬 큰 가방을 구매하는 바보 같은 행동은 금물이다. 매일 아침 큰 고민 없이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가방을 찾는다면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백팩을 선택하도록 하고 대신 단조로울 수 있으니 가죽, 천 등 소재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 좋다.
쌤소나이트 레드의 관계자는 “요즘은 IT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백팩을 사용하는 여성들도 많아 지는 추세라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수납구조를 가진 백팩 제품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insun@osen.co.kr
쌤소나이트 레드, HTML, 리키 브라운, 브라스파티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