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표 인사 김정철 경북대학병원 교수와 예영숙 삼성생명 명예전무가 대구시민을 응원하기 위해서 대구FC 홈경기에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 릴레이'를 이어간다.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는 대구FC를 응원하는 시민을 위해 지역 대표기업과 지역인사가 캠페인으로 함께하는 행사.
이번 행사는 대구FC와 지역 기업들이 시민이 주인인 대구시민프로축구단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축구뿐 아니라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지역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지며,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동차 경품을 준비해 대구FC 홈경기장에서 직접 추첨해 시민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2번째 후원자로는 지역 인사인 김정철 경북대학병원 교수와 예영숙 삼성생명 명예 전무가 함께 한다. 이번 응원기부 릴레이에 참여하는 김정철 이사는 "언론을 통해 대구FC가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이렇게 좋은 취지의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 대구FC와 함께하는 만큼 경기장을 찾은 대구시민들이 즐거움을 얻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영숙 이사는 "처음 삼성생명에 입사해 지금까지 오기까지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여기까지 올수 있었다. 나를 이 자리까지 올수 있게 해준 그 사랑을 조금이나마 되돌려 주고 싶어 동참을 결심하게 됐다"고 참여 배경을 밝혔다.
김정철 이사는 현재 경북대학병원 모발이식센터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모발 이식의 세계적 권위자로 유명하다. 1992년 세계최초로 모낭군 이식술을 개발해 모발 이식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으며, 그 이후 다양한 학술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적 인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해 지난 2005년에는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예영숙 이사는 삼성생명 명예전무로 1993년 삼성생명 설계사로 입사해 2003년 '삼성 생명 명예의 전당 헌액', 2006년 삼성그룹상인 '자랑스러운 삼성인 상'을 수상했다. 또한, 10년 동안 매출 2,000억 원, 계약 유지율 99.4%, 계약건수 5000여 건, 고객 2500여명을 이뤄내며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10년 연속 보험왕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보험업계의 여제. 정부로부터는 '2000년 저축의 날 대통령상 수상', '2002년 재정경제부 장관상 수상', '2006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구지역 기업의 후원으로 매 홈경기마다 진행되는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 이벤트는 관중 7000명당 1대를 추첨하고 승리시 1대를 더 추가해 추첨한다.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는 지금까지 총 11명의 당첨자가 나왔으며, 행사를 거듭할수록 대구시민을 비롯한 지역 기업․기관의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또한, 대구의 기업들과 대구시민들이 모두 참여 할 수 있어 계속해서 축구 붐 조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what@osen.co.kr
대구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