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인기가 만화로도 이어지고 있다.
CJ E&M 넷마블이 인기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활용한 스포츠 전략 과학상식만화 ‘마구마구 야구왕’ 2권을 발간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친숙한 ‘마구마구’의 캐릭터를 통해 스포츠와 일상 생활 속에 숨은 다양한 과학원리는 물론 사자성어 등 인문 고전지식을 배울 수 있게 구성돼있다.
넷마블은 “1권이 '마구마구'의 인기를 기반으로 완판되고 베스트셀러에 올랐기에 2권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6월 발간된 '마구마구 야구왕' 1권의 경우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인기에 힘입어 반디앤루니스 등 국내 온라인 서점 아동부문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바 있다.
이 책은 지난 10일부터 오프라인 서점은 물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주요 인터넷 서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2권 발매를 기념해 이 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2013년 3월31일까지 마구마구 아이템과 게임머니 및 선수카드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내달 7일까지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교보문고 등 주요 인터넷 서점에서 이 책의 소개글에 댓글을 작성해준 고객 150명을 대상으로도 추신수 선수 사인 야구공을 비롯해 마구마구 캐치볼, 배트세트, 안전볼 등을 증정한다.
한편 이 책의 모태가 되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는 지난 2006년 공개서비스를 시작해 국내 최다 8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현존 최고의 온라인 야구게임으로 꾸준히 이용자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