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미국을 포함, 1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5일 현재 미국 아이튠즈 TOP SONGS 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미국 뿐만 아니라 캐나다, 아르헨티나, 체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리투아니아, 파라과이, 페루, 슬로바키아,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타이까지 18개국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최근 싸이는 한국 가수의 최초·최고·최단 해외 차트 기록들을 깨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HOT 100차트에 64위로 입성,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단숨에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에서 시상식 MTV VMA 2012, 유명 토크쇼, 라디오 프로그램, 음악 페스티벌 등에 참여하며 화제를 몰고 있는 싸이는 식을 줄 모르는 인기에 힘입어 아이튠즈 차트, 빌보드 차트 등 각종 해외 차트 순위 상승세가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미국 아이튠즈 MV차트에서 26일 째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으며, 열풍의 근원지인 유튜브에서는 조회수 상승폭이 주춤할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 15일 오전 현재 1억 7천만 건을 돌파하며 2억뷰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