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수록곡이 국내 음원 차트에서 이틀째 1위를 차지했다.
지드래곤은 두 번째 솔로 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의 타이틀 곡 '크레용'을 비롯해 수록곡 '미씽유'로 16일 현재 국내 음원 차트 벅스, 엠넷, 올레 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에서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네이버 뮤직에서는 지드래곤의 앨범 수록곡이 상위권 줄세우기 현상을 이뤄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드래곤은 앨범을 발매한 지난 15일 9개의 국내 음원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올킬을 이뤄내기도 했다.
타이틀 곡 '크레용은' 프리뷰 영상에서 지드래곤이 직접 밝혔듯이 한 노래 안에서 다른 두 가지의 곡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그는 자칫 따로 놀 수 있는 힙합과 일렉트로닉을 절묘하게 결합시켰다.
수록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씽 유'는 자우림의 김윤아가 피처링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뒤 그리움을 표하는 내용의 가사를 담아냈다. 지드래곤의 강렬한 랩과 김윤아의 청아한 음색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올드팝이다.
지드래곤은 오늘(1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빅뱅의 태양과 함께 첫 컴백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