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아이튠즈 최상위권 질주 계속...'언빌리버블'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9.16 09: 20

가수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이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을 계속해서 강타하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6일 기준 캐나다 아이튠즈 TOP SONGS 차트 1위를 비롯해 덴마크, 호주 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미국, 벨기에, 핀란드에서는 2위에 등극해 각국 아이튠즈 최상위권을 초토화시켰다.
싸이는 지난 15일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체코 등 18개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휩쓸어 국내 가수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그런가 하면 최근 싸이는 지난 14일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HOT 100차트에 64위로 입성,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싸이는 현재 미국에 머물며 MTV VMA 시상식에 참여를 비롯해 각종 유명 토크쇼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등장해 말춤을 선보이며 화제몰이 중이다. 미국에서는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모닝 방송에서 말춤을 떼로 추는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현재 1억 8천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2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싸이는 미국에서의 스케줄을 소화한 뒤 오는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