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전세계 아이튠즈 1위 행진 '지구 정복'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9.17 08: 35

가수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이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연일 강타하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7일 기준 미국 아이튠즈 TOP SONGS 차트 1위를 비롯해 호주,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핀란드,네덜란드,뉴질랜드 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기록은 국내 가수 사상 최고, 최초, 최단 기간에 이뤄낸 놀라운 성적이다.
싸이의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 점령은 지난 15일 이후 3일째 계속되고 있어, 글로벌 스타로 등극한 싸이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최근 싸이는 지난 14일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HOT 100차트에 64위로 입성,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또 싸이는 지난 16일(한국 시간) 미국의 유명 토크쇼 '세터데이나잇라이브'에 출연하며 글로벌 행보를 추가했다. 그는 MTV VMA 시상식에 참여를 비롯해 각종 유명 토크쇼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등장해 말춤을 선보이며 화제몰이 중이다. 미국에서는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모닝 방송에서 말춤을 떼로 추는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현재 1억 9천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2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싸이는 미국에서의 스케줄을 소화한 뒤 오는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