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가 하반기 신작 게임 '레전드 오브 소울즈'로 성인 男心 잡기에 나섰다. 오는 20일 공개 서비스(OBT) 예정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소울즈(Legend of Souls)'는 화려한 액션과 서버를 넘나드는 길드 콘텐츠가 특징이다. 특히 잭팟∙룰렛과 같은 행운 시스템 등 성인 이용자 층에게 특화된 콘텐츠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 서버를 넘나드는 ‘길드’ 콘텐츠와 ‘월드 시스템’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슬로건을 ‘권력지향 MMORPG’라고 할 만큼 남자의 숨겨진 본능인 권력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길드 단위의 전쟁 시스템으로 몬스터와 한판 승부를 펼쳐 거점을 지키는 PvE 방식의 ‘봉마의 장’과 제한 시간 내에 몬스터들이 지키고 있는 거점을 최대한 많이 파괴해야 하는 ‘퇴마의 장’이 바로 그것이다. 여기에 총 200명이 진영을 나눠 거점을 선점하는 전투인 전략전도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이다.

이용자들은 길드와 연결된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하면서 소속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길드 전용 아이템 및 스킬 등 다양한 이점도 보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각각의 서버를 유기적으로 연결시키는 ‘월드 시스템’도 제공된다. 서버 구분 없이 ‘월드 파티’를 형성하거나, ‘월드 인던’, ‘월드 파티 필드’, ‘월드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월드 대전’은 각 서버에서 선발된 대표 길드들이 펼치는 대규모 전투로, 타 길드와 동맹을 맺거나 배신을 하는 등 다양한 관계 형성 및 전략 설계가 가능하다. ‘월드 대전’에서 최종 승리한 길드는 서버 전체를 아우르는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게 된다.

▲’1+1’ 스킬과 화끈한 타격 시스템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서는 하나의 캐릭터로 두 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를 굳이 새로 생성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두 가지 직업의 특성을 즐길 수 있어, 보다 폭넓은 스킬과 액션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기존과는 또 다른 제 2의 스킬트리가 추가된다. 각 캐릭터가 활용할 수 있는 무기에 따라 ‘하이브리드형’으로 직업을 확장해, 두 가지 형태의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폭넓은 스킬을 구사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하고 전략적인 파티플레이가 진행된다.
더불어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서는 연속적으로 스킬을 사용해 콤보를 쌓으면서, 단순한 스킬 이상의 액션을 맛볼 수 있다. 전투를 통해 콤보 수치를 누적시킨 후 ‘폭발형 스킬’을 활용하면, 일반 공격이나 단순 스킬보다 더욱 강력한 타격을 적에게 입힐 수 있다. 또한 ‘폭발형 스킬’ 사용 시 화면 떨림이나 피격 동작이 연출돼, 박진감 넘치는 타격의 느낌을 전달한다.

▲ 탱커, 딜러, 힐러 캐릭터의 명확한 구분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는 지난 4월 1차 CBT이후 캐릭터의 구분이 더욱 명확해졌다. 탱커, 딜러, 힐러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 보강됨에 따라 파티 플레이에서 보다 자신의 역할이 분명해 졌으며, 그로 인해 더욱 짜임새 있고 재미있는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는 기존에 존재하던 무혼, 살혼, 혈혼, 성혼 4종이 등장하며, 캐릭터 별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는 2종류씩 총 8종류의 무기를 사용한다.
또한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서는 하나의 캐릭터로 두 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를 굳이 새로 생성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두 가지 직업의 특성을 즐길 수 있어, 보다 폭넓은 스킬과 액션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18 레벨에 도달하면, 기존과는 또 다른 제 2의 스킬 트리가 추가된다. 각 캐릭터가 활용할 수 있는 무기에 따라 ‘하이브리드형’으로 직업을 확장해, 두 가지 형태의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폭넓은 스킬을 구사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하고 전략적인 파티플레이가 진행된다.

▲ 남자는 한 방! ‘일확천금 시스템’과 ‘대박 시스템’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서는 ‘한 방’을 터뜨릴 수 있는 ‘일확천금’의 기회를 선사한다. 사냥 중 획득한 쿠폰으로 슬롯머신을 돌리면, 복권과 같이 ‘전체 금전’의 일부를 획득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이 금전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시스템에 점차 쌓이는 금액으로, 플레이 중간중간 한 방의 찬스가 주어진다. 또한 몬스터를 처리해 얻을 수 있는 보상 중에는 ‘대박’ 상자도 있다. 우수한 등급의 장비나 희귀한 아이템들이 한 가득 담긴 상자로, 확률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지급된다.
향후 검증된 운세 업체와 제휴를 통해 게임과 연동되는 ‘운세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운세 시스템’은 실제 이용자의 생일과 이름을 입력하면 그날의 운세와 바이오 리듬이 추출되어 게임의 아이템 획득과 다양한 효과의 비율을 조정해 주는 콘텐츠이다. 즉 운세와 바이오리듬이 좋은 날에는 그만큼 좋은 아이템과 효과를 얻을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이다. ‘운세 시스템’은 게임 내 소소한 재미를 주지만,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