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 하나로도 충분하게 멋을 낼 수 있는 가을이 왔다. 이성에게 호감을 사고 싶은 남자라면 재킷과 함께 매치할 것에 주목하는 것이 좋겠다.
따뜻한 느낌이 나는 니트 소재의 카디건이나 클래식한 느낌이 나는 중절모, 구두 등을 포인트로 맬 경우 영국 신사의 이미지를 낼 수 있는 '댄디 룩'을 완성한다. 더불어 독특한 디자인과 메탈릭한 아이템을 자유자재로 매치할 경우 '시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옷 잘입는 남자들의 쇼핑몰 '토모나리'의 관계자는 가을 남자의 재킷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 카디건으로 마무리하는 '댄디 룩'
우리나라에서 흔히 ‘교회오빠’, ‘동아리 선배’라고 불리는 댄디 스타일은 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가 특징이다. 실제로 여자들이 가장 많이 호감 갖는 남자 스타일이기도 하다.
댄디 스타일은 ‘재킷’, ‘셔츠’와 같은 기본적인 정장 아이템과 ‘카디건’, ‘니트’ 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의 소재들로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캐주얼한 옷차림에 클래식한 느낌의 중절모나 구두, 가방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 유니크한 액세서리로 완성하는 '시크 룩'
대체 왜 여자들은 ‘나쁜 남자’에게 끌릴까. 이 의문의 답은 어쩌면 그들의 스타일에서 찾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주로 냉랭하고, 무관심하는 성격에 깔끔한 옷 맵시인 ‘시크 스타일’이 바로 그것.
댄디 스타일이 따뜻한 이미지를 주는 캐주얼한 정장 스타일이었다면, 어쩌면 시크 스타일은 차가운 이미지를 주는 캐주얼한 정장 스타일이라 할 수 있겠다. 되도록 무채색의 컬러와 유니크한 액세서리의 리드미컬한 매치가 인상적이다.
insun@osen.co.kr
토모나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