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가계의 명절선물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과일이나 건강식품 등의 일상적인 선물 대신 이색적이고 실속 있는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 뻔한 선물보다는 받는 이의 특성을 고려하면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추세에 따라 유통업계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알뜰 장만의 기회로 온가족이 새신신고 한가위 맞이
아직 가을 신발을 장만하지 못했다면 올해 추석선물은 가족 간의 결속력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신발 선물이 어떨까.

ABC마트는 10월 7일까지 추석맞이 ‘신발할인 풍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ABC마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신발을 1족만 구매해도 5% 할인을 제공하고 2족 구매 시 10%, 3족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 주는 ‘공동구매’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KT올레 클럽회원이라면 포인트 차감 없이 추가 5%할인이 가능해 최대 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BC카드, KB카드, 현대카드 M, 삼성카드, ABC마트 롯데카드로 결제 시 무이자 할부뿐 아니라 포인트 적립 및 포인트 차감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해마다 몰라보게 훌쩍 크는 아이들에게는 신발만한 선물도 없다. 가을 새 학기를 시작한 아이들에게는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를 선물하자. 아디다스의 가젤 오리지날과 컨버스의 프로레더, 호킨스 샌드 워키는 교복과 평상복 모두에 잘 어울리는 빈티지 스니커즈로 올 가을, 겨울을 스타일리시하게 보낼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아버지와 어머니께는 발이 편안한 신발이 제격이다. 호킨스의 스완은 보트화처럼 이어진 가죽 스트랩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천연피혁소재로 부드러운 착화감이 특징이다. 퀘사다 최고는 천연 소가죽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스티치와 모노톤의 컬러로 단정하고 편한 차림을 좋아하는 중장년층 남자가 선호하는 제품이다.

▲ 건강뿐만 아니라 문화생활까지, 스마트한 독서도우미를
침침해진 눈 때문에 장시간의 독서가 힘든 부모님을 위해 큰 글씨로 가독성을 높여주는 전자책도 추천할 만하다. 예스24의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는 부모님의 책 읽기를 돕는 스마트한 IT 제품.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6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터치형으로 조작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글씨 크기 확대 기능이 있어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로 본문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 종이책보다 책읽기가 더 편리하다. 또한 215g의 무게와 한 손에 들고 읽기 쉬운 6인치 사이즈의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예스24뿐만 아니라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의 전자책을 함께 읽을 수 있어 콘텐츠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 집에서 직접 전문점 커피를
카페베네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집에서도 매장의 커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카베페네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선물세트에는 카페베네 원두커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마노디베네 마일드'와 진한 커피향을 담은 마노디베네-다크 2종이 모두 10개씩 총 20개가 포함된다. 또한 카페베네 텀블러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스텐텀블러 '뿌로'가 함께 세트로 구성된다.
jiyoung@osen.co.kr
ABC마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