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엔 '화장품'도 있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9.22 09: 01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선물준비가 걱정된다면 받는 사람의 연령에 적합한 화장품이 어떨까.
사회생활을 막 시작한 20대부터, 피부에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깊은 주름이 생기고 탄력을 잃어가는 40대 이후까지, 나이대에 맞는 화장품은 실속과 함께 센스 넘치는 선물로 오래 기억에 남는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올 한가위 선물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실속’ 있고 ‘실용성’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며 “무조건 비싸고 겉포장이 화려한 제품보다는 가격대비 합리적인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이라고 설명했다.
유난히 짧은 올 추석, 긴 귀향길, 힘든 제사음식 준비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센스 있는 선물로 감동을 선사해보자.
 
▲ 깊은 주름이 자리 잡기 시작한 40대 이후는?
추석 선물 구입 주 고객층인 40대와 50대는 몸 건강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게 된다.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아낌없는 정성을 들이는 것. 기초 수분케어 제품도 중요하지만 주름 개선, 미백 등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야 깊어지는 주름을 조금이라도 예방할 수 있다. 합리적인 구성의 기능성 화장품 선물 세트에 주목해보자.
소망화장품의 한방 브랜드 다나한은 ‘본연진 3종 기획세트’ 를 준비했다. 수액 160ml, 유액 160ml, 크림 50ml 가 함께 구성된 이 기획세트는 피부 본연의 힘인 순환과 균형이 무너질수록 노화가 가속화 되는 것에 주목했다. 따라서 피부 순환과 영양성분의 흡수력을 높이고 항상성을 조율함으로서 생기와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더불어 전국 뷰티크레딧, 다나한 매장에서 ‘다나한 본연진 기획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오페에서도 ‘안티에이징 듀엣 세트’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레티놀 라인의 2012년 버전으로, ‘레티놀 에이지 코렉터 40ml’와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오일’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레티놀 에이지 코렉터는 세포간 지질 성분으로 레티놀을 캡슐화한 ‘레티노제닉’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순수 레티놀을 전달하여 노화의 핵심 징후인 다섯 가지 주름을 한꺼번에 케어 해주는 밤 전용 주름 개선 기능성 에센스이다.
농축된 식물 줄기세포 성분이 즉각적인 피부결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 오일’은 캡슐 형태로 담아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본격적인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30대에게는?
30대는 피부 재생 기능이 둔화되는 시기로 피부 결이 급격히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지는 시기다. 이러한 다양한 노화 증상들로 인해,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부분적으로 당기며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자리를 잡게 된다. 따라서 30대 여성들은 무엇보다도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목적으로 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SK-ll에서는 올 추석을 맞이해 ‘스템파워 동안 크림 세트’를 선보였다. ‘SK-ll 스템파워 크림’은 피부 탄력의 근원인 스프링 구조를 형성하는 탄력 단백질(Lift Protein)의 활성화를 통해 탄력, 건조, 모공 등 다양한 노화 증상들의 개선을 돕는다. 따라서 30대의 주름이나 처짐 등 복합적인 노화에 대해 고민하고, 동안 피부를 열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프랑스 천연유기농 스킨 케어 멜비타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귀여운 꿀벌이 그려진 집 모양의 스페셜 키트 ‘멜비타 오가닉 케어 키트’ 를 선보였다.
멜비타 오가닉 케어 키트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로즈 에센스 워터 100ml‘, 손톱과 큐티클 영양 및 세포재생 강화시켜주는 ‘아르간 제라늄 롤온 뷰티 오일 10ml‘, 천연유기농 장미 추출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로즈 플로럴 워터 28ml’, 7가지 천연 유기농 장미 씨앗부터 꽃잎까지 고스란히 담아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모이스처 라이징 로즈 넥타 크림 15ml’ 으로 구성됐다.
▲ 사회의 쓴 맛에 지친 20대 사회 초년생에게는?
대학을 막 졸업하고 사회 생활에 처음 발을 디딘 사회 초년생들은 직장에 적응하는 것만으로도 힘겨워 제대로 씻지도 가꾸지도 못하기 쉽다. 스트레스와 무너진 생활리듬 등으로 피부는 급격히 망가지고 노화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때는 풍부한 보습 기능의 제품을 선물해 초기 노화가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에서는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주는 ‘수분 베이직 2종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수분 베이직 2종케어 세트는 풍부한 수분감의 스킨과 중건성 피부용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또 라네즈의 베스트 아이템인 ‘워터뱅크 모이스처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Water Pump System(워터 펌프 시스템)'의 수분 공급, 수분 밸런스 유지, 수분 순환 작용으로 피부 안 밖에서 작용해 24시간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초보습 라인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모이스처 3종 세트'도 있다. 피부 자체 보습력을 높여주는 라인으로 풍부한 보습 텍스처가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며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스킨,에멀전 크림 등 정품 3종과 클렌징폼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 등의 증정 제품 5종으로 구성됐다.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외부 환경에서 피부를 지켜주며 각종 미네랄 영양분이 피부 속부터 꽉 찬 영양감을 전달함은 물론 탱탱하게 가꿔준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junbeom@osen.co.kr
소망, 라네즈, 아이오페, SK-ll, 멜비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