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초읽기에 들어간 그룹 동방신기가 오늘 낮 12시 새 앨범을 전격 발매한다.
동방신기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캐치 미’를 비롯해 R&B, 댄스, 발라드, 메탈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타이틀 곡 ‘캐치 미’는 트렌디한 더치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가미된 화려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덥스텝 멜로디 라인의 조화가 신선한 댄스 트랙으로, 동방신기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를 예고해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또 수록곡 ‘인생은 빛났다(Viva)’는 크리스 브라운, 비욘세,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작업한 바 있는 세계적인 프로듀싱 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의 2012년 최신작이다. 이는 더 언더독스 특유의 클래식한 R&B 사운드와 팝, 힙합 장르가 어우러진 곡이라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은 최강창민과 유노윤호가 서로 주고받는 멜로디와 애드립이 돋보이는 '데스티니', 혼자만의 사랑을 구석에 놓인 비누의 처지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비누처럼’, 미디움 템포의 감성 발라드 곡 '하우 아 유'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앞으로 타이틀 곡 ‘캐치 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goodhmh@osen.co.kr
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