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2억 5천만뷰...그랜드슬램 달성할까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9.24 10: 14

싸이의 기세가 무섭다. 싸이는 지난 7월 15일 곡 '강남스타일'을 발매한 지 72일 만에 조회수 2억 5천만 뷰를 달성했다.
전세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따르면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은 24일 오전 2억 5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싸이는 국내 최초로 2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함은 물론, 그 상승세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더불어 싸이는 현재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0일째 1위를 수성 중이다. 또, 깨질 것 같지 않던 영국 아이튠즈 차트 1위 자리 역시 싸이가 차지, 유럽권에서의 영향력도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는 지난 20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싱글 메인 차트 핫 100에서 11위를 차지, 국내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연일 세계 최초, 최고, 최단 기록을 세우고 있는 싸이는 가요계의 그랜드 슬램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튠즈, 유튜브, 빌보드를 모두 점령할 기세다.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는 싸이는 CNN, ABC, NBC 등 현지 유명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상상할 수 없는 인기를 얻었고, 특유의 쇼맨십으로 미국 팬들을 현혹시켰다.
한국어로 된 노래로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오른 싸이는 미국에서 오는 25일 새벽 4시경 입국하며 입국 당일 서울 모처에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