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 세기의 여배우 마릴린 먼로의 빛나는 순간과 섹시한 매력을 그대로 담은 ‘마릴린 먼로 컬렉션’을 10월 3일 출시한다.
올해는 마릴린 먼로 사망 50주년으로, 맥 마릴린 먼로 컬렉션에는 일반 대중들이 마릴린 먼로라는 여배우를 생각할 때 떠올리는 요염하고 도톰한 레드 립, 관능미를 연출하는 눈꼬리를 살짝 길고 처지게 뺀 블랙 아이라인에 드라마틱한 속눈썹, 자연스럽게 상기된 뺨 등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이 담겼다.
이번 컬렉션에는 마릴린 먼로의 상징과도 같은 레드 립스틱이 밝은 오렌지 레드, 중간톤의 핑크 레드, 다크한 버건디 레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들어 있어, 이번 F/W 메이크업 트렌드인 다양한 컬러의 레드 립 연출이 가능하다. 맥은 "완벽한 레드 컬러를 찾기 위해 여러가지 컬러를 테스트해서 마침내 마릴린 먼로의 아이코닉하고 모던한 레드 립을 표현하기 위한 최적의 레드 립스틱을 찾아냈다"고 전했다.

섬세한 아이라인을 쉽게 그릴 수 있는 ‘페널티메이트 아이라이너’,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완성하는 ‘폴스 래쉬 마스카라’ 그리고 눈 앞머리에 은은한 펄감의 실버나 샴페인 베이지로 하이라이트를 줄 ‘라지 아이섀도우’로 섹시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게 했다.
맥의 변명숙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마릴린 먼로의 룩은 시대를 초월하여 여성적 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힘이 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심플한 아이 메이크업에 시크한 레드 립을 매치하여 시대와 스타일을 초월하는 고전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클래식하면서도 섹시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또한, 마릴린 먼로의 흑백사진이 프린트된 패키지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yel@osen.co.kr
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