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국기 맞히고 마닐라 가자, 관광청 ‘퀴즈이벤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9.25 10: 33

“필리핀 국기 맞히고 마닐라 여행 가세요.”
필리핀관광청이 필리핀 마닐라 여행권이 걸린 퀴즈 이벤트를 펼친다.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진행되는, 필리핀관광청과 함께 하는 ‘필리핀퀴즈이벤트’가 그것이다.
이번 퀴즈는 객관식으로 출제 된 4가지 국기 중 필리핀 국기에 해당 된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필리핀관광청 홈페이지(www.7107.co.kr) 로그인 후, 이벤트 섹션으로 접속해 정답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 필리핀 국기에 대한 힌트도 제공 돼 있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뽑힌 한 명에게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를 방문 할 수 있는 인천-마닐라 왕복 항공권 1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펑키 지리학자를 자처하는 동남아 지역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동남아 이야기, '펑키 동남아' 도서를 30명에게 선물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2일 필리핀관광청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 할 계획이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지사장은 “한국관광객들이 사랑하는 필리핀의 유익한 역사적 지식을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하고 “본 이벤트를 통해 필리핀 국기와 이에 얽힌 흥미로운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필리핀 국기는 1989년 마르셀라 아곤실로(Marcela Agoncillo) 여사에 의해 도안, 제작 됐으며, 미 스페인 전쟁 당시 홍콩에서 필리핀 독립운동을 전개하던 아귀날도(Aguinaldo) 장군의 애국연합에 의해 채택됐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