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3억 뷰 달성을 코 앞에 뒀다. 평균적으로 1500만 뷰가 증가해온 최근의 추세라면 오늘(27일) 중 3억 뷰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27일 오전 현재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억 8611만 4894회의 조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7월 15일 싸이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52일 만에 조횟수 1억 건을 넘어섰으며 8일 후 1억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66일이 경과한, 지난 18일 2억 뷰 달성에 성공했다. 2억 뷰에서 2억 5000만 뷰까지는 약 6일 정도가 소요됐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인기는 싸이가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VA), NBC ‘투데이쇼’, ‘엘렌 드제너러스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등의 미국 현지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가속도를 얻었다. 또 오늘(27일) 발표된 미국의 권위있는 음악사이트 빌보드의 메인차트 핫(Hot)100에서 ‘강남스타일’이 2위까지 오르면서 영향력이 한층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높은 인기에 힘입어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지난 22일 기네스 측의 발표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좋아요’ 최다 획득을 기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네티즌들로부터 214만 1758건에 달하는 ‘좋아요’를 얻었다. 이는 LMFAO의 ‘파티 록 앤섬(Party Rock Anthem)’ 157만 4963건,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 132만 7147건, 아델의 ‘롤링 인 더 딥(Rolling in the deep)’ 124만 5641건을 크게 뛰어넘은 수치다.
한편 싸이는 27일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에서 2위를 차지하며 당당히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4일자로 업데이트된 핫100에 64위로 진입한 싸이는 그 다음주에 11위로 53계단 수직상승했다. 이어 27일, 싸이는 한국 가수로는 최고 기록인 2위를 기록하며 한국 음악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