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 결혼시즌이다. 예비 신부들은 막상 결혼을 하려고 보니 혼수가전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 특히 신혼을 시작할 때 꼭 필요한 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은 한번 구입하면 5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구매해야 한다.
먼저 결혼한 주부9단 친구들이 살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혼수가전 선택법에 귀 기울이면 후회 없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히 디자인이나 브랜드를 쫓아 구매하기보다 실용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다.
▲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청소기를 고를 때는 신혼부부에게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해 강력한 흡입력과 알레르기 케어까지 신경 써야 한다.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청소해야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비염 등의 질환으로부터 자라날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래디얼 루트 싸이클론™을 장착한 다이슨(Dyson) 청소기 알러지 머슬헤드 DC37은 강력한 원심력으로 초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제거한다. 미세먼지 재 방출 없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쾌적하게 실내를 관리할 수 있다.
▲ 흰색 와이셔츠에 얼룩이? 얼룩케어 세탁기
회사에서 하루 종일 생활하는 남편이 식사 도중에 묻힌 와이셔츠 얼룩, 시기별로 세탁해야 하는 이불, 커튼의 얼룩은 손빨래를 하기엔 손이 많이 가고 세탁기를 돌리자니 얼룩이 완벽히 빠지지 않아 초보 주부들의 애를 태운다.
밀레(Miele)의 허니컴 드럼세탁기는 다양한 얼룩을 22가지 얼룩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세탁해준다. 3가지 얼룩만 선택해 집중 세탁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얼룩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6각형 모양의 허니컴 시스템을 적용해 3개의 육각형이 만나는 지점에 세탁물과 드럼 사이에 쿠션 역할을 하는 수막이 형성되도록 설계 돼 실크소재의 블라우스, 고가의 아웃도어 의류도 손상 없이 세탁이 가능하다.
▲ 효율적인 수납과 신선한 맛 유지가 핵심
맞벌이 부부는 주기적으로 장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양의 식품을 한꺼번에 사서 냉동 칸에 넣게 되므로 수납이 많이 되는 냉장고가 효율적이다.
삼성의 지펠 T9000는 와이드 상냉장-서랍식 하냉동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자주 쓰는 냉장실은 상단으로 설계해 많은 양의 음식물을 넓게 보관할 수 있으며, 허리 높이에 야채실이 있어 자주 먹는 과일이나 야채를 쉽게 꺼낼 수 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하단의 서랍식 냉동실은 얼려 놓은 음식을 꺼낼 때 우르르 쏟아질 위험 없이 쉽게 꺼낼 수 있다.
냉장실 1개, 냉동실 1개, 참맛 냉동실 1개 총 3개의 냉각기가 음식 냄새 섞임 없이 냉장실과 냉동실에 있는 음식재료 본연의 맛을 신선하게 유지시켜준다. 이온살균청정기+가 장착 돼 플라즈마 이온이 냉장고 내 부유균 및 선반과 벽면에 붙어있는 부착균을 살균해줘 냉장고 위생 걱정을 덜어준다.
jiyoung@osen.co.kr
다이슨, 밀레, 삼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