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5일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향집을 방문하거나 여행을 하는 등 장기간의 일정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먼 여정에 교통체증까지 걱정부터 앞선다면 몸과 마음을 상쾌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제품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능성과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상품들이라면 장거리 여행길에 활력을 더할 수 있고, 여행길에서도 건강과 미용을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뿌려볼까? 미스트로 수분 충전

오랜 시간 차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귀경, 귀성길에 미스트 제품을 활용하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기분전환 효과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다. 특히 미스트 제품은 수분 공급과 함께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 여자들의 여행 필수품으로 인기가 높다.
고운세상 하이드라 인텐시브 스킨 미스트는 오끼나와 산호수와 대나무수가 함유된 미네랄 워터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피지조절 및 번들거림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장시간 메이크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준다.
▲ 운전하는 아빠를 위해 리프레쉬 제품으로 졸음 예방
남자들의 경우 오랜 시간 운전을 하다보면 얼룩져 피부가 번들거리게 되고 졸음도 몰려오기 쉽기 때문에 중간 리프레쉬 제품으로 답답함과 졸음을 해소하는 것이 좋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남성 전용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 우르ㆍ오스의 리프레쉬 시트는 피지나 땀,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낼 수 있는 휴대용 제품이다.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졸음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우르ㆍ오스의 대표 보습 성분인 AMP성분이 포함되어 사용 후에 더욱 촉촉하고 매끈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 후에도 스킨이나 로션 등 별도의 제품을 바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운동이나 등산 등 다양한 야외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해서 사용하기 좋다.
▲ 차 안 군것질, 양치만 할 수 있다면 OK
먼 귀경길의 차안에서 손쉽게 양치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치약과 가글의 두 가지 기능을 담은 성원제약의 악마의 거품-리듬앤버블은 물 없이 양치를 할 수 있는 치약으로 적당량을 입에 넣어 머금고 30초~1분 정도 가글한 후 뱉어내는 방식이다. 평소 가글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오래 앉아있어 붓고 지친 다리를 위한 ‘릴랙싱 타임’
CJ LION의 휴족시간은 시트에 흡수되어 있는 수분이 기화하면서 냉찜질 효과를 내 발과 다리의 피로를 풀어준다. 피부에 순한 라벤더, 세이지, 로즈마리 등의 5가지 허브성분이 좋은 향기와 함께 편안함을 안겨주며, 시트의 수분이 기화할 때 생기는 시원한 느낌은 운전자들이 졸음을 쫓는 데도 효과적이다.
jiyoung@osen.co.kr
고은세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