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팬들과 함께한 926 기부 이벤트..뭘까?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2.09.27 20: 37

데뷔 20주년 기념 ‘장근석 열차’로 화제를 모았던 장근석의 팬클럽 ‘크리제이’가 926 이벤트로 뜻 깊은 선행에 나선 것이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6일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 회원들이 그의 양력 생일인 9월 26일을 기념하기 위해 926만원을 모금,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그가 받아온 사랑을 나누기 위해 모인 팬들이 결성한 ‘장근석 데뷔 20주년 기념 자원 봉사단’이 꾸준히 봉사하고 있는 ‘남산원’에 모금액을 전달, 선행으로 그의 생일을 뜻 깊게 보냈다.

 
‘926 이벤트’를 진행한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은 지난 7월 7일 ‘장근석의 아시아 투어 더 크리쇼 2 인 서울 공연’에 참석한 팬들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한 사람당 926원씩 제한해 모금했다. 기부에 참여하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으로 기부 전날(25일)까지도 온라인 모금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여러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총 926만원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사실 이미 음력생일을 따르고 있는 장근석이기에 그의 실질적 생일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팬으로 배우에게만 선물을 하기보다는 그가 20년 동안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주고 싶다는 의미로 진행된 기부 이벤트이다.
 
액수를 떠나 926이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이유로 그가 받은 사랑을 한 번 더 나누고자 한 장근석의 팬들의 성숙한 마음은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봉사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장근석 926 이벤트의 기부처 ‘남산원’의 관계자는 “봉사를 하고 있는 크리제이 자원 봉사단은 장근석의 팬으로서 성실에 성실을 더한 마음으로 봉사를 해주고 계신다. 팬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이런 선행으로 사랑을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다. 액수를 떠나 꾸준히 마음을 전달해 주시는 것에 너무 감동받고 있고,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특히 모교에 통큰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하고 다양한 곳에 정기적 후원을 하기도 하는 등 평소 꾸준히 알려지지 않은 선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배우 장근석 또한 926에 담긴 의미를 훈훈하게 기념하고자 한 팬들의 뜻 깊은 선행에 감동, 장근석도 926만원을 같이 기부해 멀리 독일에서 926 이벤트를 함께 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와 같은 팬과 배우의 공동 기부는 성숙한 팬 문화의 좋은 예로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보는 이들의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한편, 장근석은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의 나고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0월 6, 7일 일본 후쿠오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issue@osen.co.kr
트리제이 컴퍼니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