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31, 레알 마드리드)가 2년 만에 ‘삼바군단’ 브라질대표팀에 복귀했다.
브라질축구협회는 27일(현지시간) 다음달 이라크, 일본과 평가전에 나설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며 카카를 포함시켰다. 지난 2011년 11월 가봉, 이집트와 평가전에 부름을 받고도 부상으로 뛰지 못한 카카로서는 2년 3개월여 만에 치르는 A매치다.
비록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좀처럼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지만 메네제스 감독은 최근 밀리오나리오스(콜롬비아)와 평가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좋은 컨디션을 보인 카카에게 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메네제스 감독은 “카카와 오스카가 중원에서 함께 플레이 할 것”이라며 출전을 예고했다.

▲ 이라크, 일본전 브라질대표팀 명단(23명)
GK-제페르송(보타보고) 디에고 알베스(발렌시아) 빅토르(아틀레티코 미네이루)
DF-티아고 실바(파리 생제르맹) 알렉스 산드로(FC 포르투) 마르셀로(레알 마드리드) 다니 알베스, 아드리아누(이상 FC 바르셀로나) 다비드 루이스(첼시) 데데(바스코 다 가마) 레안드로 카스탄(AS 로마)
MF-산드로(토트넘) 오스카, 하미레스(이상 첼시) 루카스(상파울루) 지울리아누(드니프로) 페르난도(그레미우) 파울리뇨(코린치안스) 카카(레알 마드리드) 티아고 네베스(플루미넨세)
FW-네이마르(산투스) 헐크(제니트) 레안드로 다미앙(인터나시오날)
nomad798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