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면적 16만 9,052㎡…한 층 바닥면적이 축구장 약 4배 크기
복합쇼핑몰 ‘스퀘어원(SQUARE 1)’이 5일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그랜드 오픈한다. 스퀘어원은 단일 건물로 이루어진 복합쇼핑몰로 지하 1층에서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5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1층은 글로벌/업스케일(Global&Upscale) 공간으로 글로벌 SPA 패션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2층은 패션/액티브(Fashion&Active) 공간으로 젊음의 감성을 자극하는 진 캐주얼 브랜드,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스포스 아웃도어 브랜드가 들어선다.

3층은 라이프스타일/ 어뮤즈먼트(Lifestyle&Amusement)를 콘셉트로 다양한 트렌드 패션, 키즈테마파크, 패밀리 레스토랑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이, 4층은 씨네마/엔터테인먼트(Cinema & Entertainment) 공간으로 누들 푸드테마파크 '누들로드',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등으로 구성 된다. 지하 1층에는 한 층이 모두 홈플러스로 이루어져 있다.
스퀘어원은 그랜드 오픈을 자축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스퀘어원 오픈을 시작으로 인천에 첫 상륙하는 국내 토종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오픈 당일 선착순 900명에게 현금 기프트 카드 증정한다. 패션 브랜드 코데즈 컴바인은 6일 오후 2시 탤런트 고준희의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지오다노에서는 오픈 당일 클럽 파티를 연다. 인천에 두번째 매장을 오픈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H&M은 오픈 당일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카드 및 기프트 카드를 준다.
스퀘어원은 백화점, 호텔, 쇼핑몰, 오피스 등과 병행하지 않고 단일 건물로 이루어진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건물 부지 면적이 약 4만 8,000㎡, 연면적은 약 16만 9,000㎡이며 한 층 바닥 면적이 약 2만 8,000㎡로 국제 축구장 규격의 약 4배 크기에 이른다.
스퀘어원은 인천지하철 동춘역과 접해 있고 송도 신도시 및 논현∙한화 지구에서 가깝다. 주차 공간은 지하 2층의 홈플러스 전용 주차장을 비롯해 각 층별로 주차 공간이 있어 주차 후 바로 원하는 매장으로 출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약 2,000대 수용이 가능하다.
스퀘어원 오창룡 본부장은 "인천 지역 최초로 세워지는 신개념 복합쇼핑몰인 스퀘어원은 쇼핑과 먹거리, 문화와 체험, 여가생활까지 한번에 즐기고 싶어하는 인천과 서울 서부지역 몰고어들의 힙플레이스(HIP Place)로 쇼핑과 문화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이며, “인천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인천을 업그레이드하고 인천의 랜드마크, 나아가 인천의 러브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