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군단' 네덜란드가 안도라-루마니아와 2014 브라질월드컵 유럽예선전을 치를 20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두 에이스' 아르옌 로벤(바이에른 뮌헨)과 웨슬리 스네이더(인터 밀란)의 제외와 라파엘 반 더 바르트(함부르크)의 합류다. 로벤과 스네이더가 부상으로 제외되면서 반 더 바르트가 그 자리를 꿰찼다.
반 더 바르트는 지난 유로 2012서 선발로 나서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며 대표팀서 물의를 일으켰다. 하지만 동포지션인 스네이더가 부상으로 신음하는 사이 루이스 반 갈 감독의 부름을 받게 됐다.

지난달 터키와 헝가리전서 호출을 받지 못했던 나이젤 데 용(AC 밀란)과 이브라힘 아펠라이(샬케 04)도 이름을 올렸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 후 물오른 골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로빈 반 페르시도 선택을 받았다.
유럽예선서 2연승을 내달리고 있는 네덜란드는 오는 13일(한국시간) 새벽 안방에서 안도라와 3차전을 치른다. 17일 새벽에는 루마니아 원정길서 4차전을 벌인다.
▲ 네덜란드 대표팀 명단(20명)
GK: 마르턴 스테켈렌뷔르흐(로마), 케네스 베르미어(아약스), 미첼 봄(스완지시티)
DF: 욘 헤이팅아(에버튼), 대릴 얀마트, 브루노 마르틴스 인디(이상 페예노르트), 히카르도 반 리즌(아약스), 닉 비어 헤베르(알크마르), 론 블라르(아스톤 빌라),
MF: 이브라힘 아펠라이(샬케 04), 나이젤 데 용, 어비 엠마누엘슨(이상 AC 밀란), 케빈 스트루트맨(아인트호벤), 라파엘 반 더 바르트(함부르크)
FW: 로빈 반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디르크 카윗(페네르바체), 클라스 얀 훈텔라르(샬케 04), 저메인 렌스, 루치아노 나르싱(이상 아인트호벤), 루벤 샤큰(페예노르트)
doly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