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 과거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제품들 중 전 세계 소비자들의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은 제품들을 모아 ‘맥 바이 리퀘스트’ 컬렉션으로 재출시한다.
매달 출시되는 맥의 컬렉션들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한정판이라는 특성 탓에, 일단 판매 기간이 끝나고 나면 더는 해당 제품을 구할 수 없어 국내외 중고시장에서 일부 매니아 층에 의해 프리미엄 가격이 더해지거나 제품이 소분되어 판매되는 일까지 빈번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맥 바이 리퀘스트 컬렉션은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여 립스틱, 립글라스, 아이섀도 등 3가지 카테고리에서 각각 가장 많은 표를 득한 3가지 제품만을 선정하여 구성했다.

핫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립스틱 '캔디얌얌', 골드펄이 연한 핑크색 립글라스 '베이트', 골드펄이 들어간 부드러운 초록빛 아이섀도 '과카몰리' 등으로 구성했으며 이것 또한 한정 출시된다.
맥 홍보팀의 박미정 부장은 “한정판 컬렉션의 특성상 판매기간이 끝나면 더 이상 제품을 구할 수 없어 아쉬움을 토로했던 소비자들에게 이번 컬렉션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맥의 ‘리퀘스트 바이 맥’ 컬렉션은 8일, 맥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된다.
junbeom@osen.co.kr
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