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확~잡는 아웃도어 룩 연출 팁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0.08 14: 08

선선해진 바람으로 주말만 되면 짐을 가득 싣고 야외활동을 떠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렇게 대부분의 시간을 야외에서 보낼 때는 옷차림 역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야외활동에 어울리는 아웃도어 룩 고르는 법을 알아봤다.
▲ 액티브한 등산 룩의 정석

 
일교차가 큰 야외에서의 활동은 레이어드 패션이 필수다. 땀을 잘 흡수해 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흡습성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와 날이 어두워지면 떨어질 기온에 대비해 보온성이 뛰어난 재킷도 필요하다. 또 만약의 날씨 상황에 대비해 방수와 방풍기능이 있으면 더욱 좋다.
활동적인 등산 룩답게 비비드한 블루 재킷과 블랙 팬츠로 세련된 등산 룩을 연출해 도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넉넉한 등산용 바지 대신 일상복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의 슬림한 라인을 살린 팬츠에 산뜻한 바람막이 재킷을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노티카의 방수 재킷은 고기능의 심파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 투습도가 뛰어나다. 최적의 활동성을 고려한 입체패턴 사용과 암홀의 벤틸레이션 기능으로 통풍성을 좋게 했으며, 고급스러운 솔리드 컬러 사용으로 액티브하면서 세련된 느낌이다.
▲ 일상에서의 엣지 있는 룩
 
일상생활에서도 보다 부담 없이 편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야상재킷이 제격. 노티카의 사파리 재킷은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입지 않은 듯 가볍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간절기의 변화무쌍한 날씨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방수 및 투습 기능성이 더해져 더욱 실용적이다. 가벼운 산행은 물론 일상에서 캐주얼한 스타일로도 입을 수 있다.
재킷 안에 평범한 라운드 티셔츠 대신 독특한 패턴이나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지퍼를 자연스럽게 열어 연출하면 보다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모자나 헤어밴드 등을 더하면 더욱 활동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아웃도어룩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 모자는 퀼팅처리가 된 헌팅캡으로 안쪽에 귀달이가 달려 있는 타입이 추운날씨에도 귀를 보호해 줄 수 있어 좋다.
▲ 편안한 위켄드 룩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시기에 제격인 사파리 재킷은 가을 아웃도어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 아이템이다. 체온은 유지시켜주고 가을비도 막아주는 등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일상에서 즐겨 입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평상복과도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미디엄 톤의 고급스러운 컬러와 미니멀한 디테일로 된 스타일은 여행이나 가벼운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 입기에도 좋다. 여기에 가볍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체크 셔츠나 심플한 티셔츠 등과 매치하면 캐주얼한 위캔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jiyoung@osen.co.kr
노티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