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으로 레져활동을 즐기는 이들은 좋은 가을날을 놓칠 수 없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선보여지고 있고 또 준비하는 이들의 마음은 분주하기만 하다. 이러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아웃도어들이 출시되어 소개되고 있다.
지금부터 겨울까지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아웃도어 패션의 리더가 되고 싶다면, 트렌디한 디자인에 원색컬러, 실용성, 방풍, 방수, 발수기능 등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된 바람막이에 주목해 보자.

▲ 자연에 강하다, 익스트림 이중 재킷

등산이나 라이딩 처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기능성을 우선으로 남들과 다른 컬러를 가진 바람막이 재킷을 제안한다.
톡톡 튀는 컬러와 엉덩이까지 커버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높은 산행에 오를 때나 자전거를 탈 때 드러나는 엉덩이 부분도 가릴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바람막이를 구입할 때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단연 기능적인 부분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은 물론 바람막이의 구실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
나쿠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바람막이 재킷은 구입부터 세탁까지 신중해야 한다. 제품과 함께 택을 확인하고 제품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 잦은 세탁은 피하되 세탁 할 경우 전용세제 이용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사진 속 바람막이 재킷은 비비드 컬러와 모던컬러의 조합으로 화사함과 심플함을 강조했다. 또한 완벽한 방수, 투습, 방풍을 위한 고 기능성 원단 사용으로 땀, 체온으로 인한 열기 등 신체가 발산하는 습기를 의류 밖으로 빠르게 배출한다. 또한 우수한 방습 소재로 악천 후 속에서도 의류와 신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며 내피의 분리 기능으로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
▲ 기능성으로 똘똘 뭉친, 이지 스타일 니트 재킷

지금 처럼 기분 좋게 부는 가을 바람을 즐기려면 간단한 조깅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할 때에는 바람 부는 것을 감안해 재킷을 착용하는 편이 몸에 이롭다. 이때 재킷은 운동복겸 일상생활에서 입기 좋은 니트 재킷을 걸치는 것이 적합하다.
니트 재킷은 야외 활동에서부터 일상 패션까지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이러한 니트 재킷을 선택 할 때에는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고 인체공학 적인 패턴으로 몸의 곡선과 유사한 착용감으로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해주는 핏이 중요하다. 땀을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흡습속건 역시 챙겨야 할 기능이다. 또한 화려한 컬러감으로 스타일까지 챙겨야 한다.
요즘 아웃도어 트렌드는 레져 뿐만 아니라 일상 패션에도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니트 재킷은 간단히 집앞에 나갈 때 살짝 걸치기 좋으며 혹은 곧 시작 될 단풍 나들이에도 진과 함께 한다면 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캐주얼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juneom@osen.co.kr
나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