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알루론산 함유 제품으로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수분공급 UP!
연령대, 계절을 막론하고 피부노화를 늦추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수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는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하고 수분함량이 높은 스킨케어 제품 사용을 권장한다.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지는 요즘 같은 환절기, 피부수분공급이 절실해짐에 따라 '수분자석'이라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뷰티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진피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채워주는 주성분으로 살아있는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해주며 동시에 피부 수분을 유지해 준다. 자신 무게의 약 200배에서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길 정도로 수분흡입력이 뛰어난 까닭에 히알루론산을 ‘수분자석’이라고도 부르는 것. 대략 18~20세부터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데 바로 히알루론산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히알루론산의 이런 탁월한 수분공급 능력을 활용한 제품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히알루론산 필러. 현재 히알루론산 필러는 전체 필러시장의 약 80%를 차지할 만큼 시장 호응도가 높다. 또한 바르는 화장품에서 먹는 화장품까지 각종 뷰티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식품업계에서도 히알루론산 성분을 첨가한 음료를 줄줄이 내놓고 있어 그 범위는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 피부 내 수분을 공급해주어 각질 생성을 막고 노화를 늦춰주는 히알루론산. 이를 활용한 제품들을 살펴봤다.
▲ ‘신상’ 히알루론산 메이크업 베이스, 보습 오일
최근 히알루론산 함유를 전면으로 내세운 뷰티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다. 입큰은 수분 메이크업 베이스인 ‘히알루론산 볼륨믹스1’과 3초 보습 오일제품인 ‘히알루론산 볼륨믹스2’를 출시했다.
‘히알루론산 볼륨믹스1’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되어 자극이 덜하며 녹차 줄기세포 성분으로 지친 피부의 재생력을 돕는다. ‘히알루론산 볼륨믹스2’는 젤타입의 오일로 피부에 밀착력있게 흡수돼 장시간 보습을 지속시킨다.
▲ 우리 아기를 위한 히알루론산 함유 로션
유아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아기들의 보습관리를 위해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특히나 보습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트거나 붉어진 피부를 계속 방치할 경우 피부건조증을 비롯한 각종 피부질환으로까지 번질 우려가 있다. 겨울철에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첨가된 유아용 화장품으로 아기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줘야 한다.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페이스 수딩 로션’은 붉어지고 자극받은 아기 얼굴에 효과적인 얼굴용 보습 로션이다. 히알루론산, 천연세라마이드, 유기농쉐어버터의 3중 보습 강화 시스템으로 보습력을 강화하였으며 항염증 특허성분인 동백추출물, 겨우살이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빠르게 흡수되며 끈적임이 적어 성인이 써도 좋다.

▲ 필러시장의 약 80% 점유, 히알루론산 필러
최근 3~4년 사이 쁘띠성형 시장에서는 히알루론산 필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히알루론산 자체가 인체 구성 성분이라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 국내에는 약 15개 종류의 히알루론산 필러가 유통되고 있으며 허가중이거나 출시준비중인 것도 있어 그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대웅제약 관계사 디엔컴퍼니가 유통하는 프랑스산 필러 ‘퍼펙타’는 인체와 가장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제품으로 그 안정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퍼펙타’는 히알루론산 입자를 3각형 구도로 결합시키고 그 안에 수분을 채운 ‘물풍선’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입체감 있고 또렷한 얼굴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는 히알루론산 음료
생활 가까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평소 수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데도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하다면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함유 음료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선보인 '비타민워터 스킨글로우'에는 비타민 성분과 함께 피부에 좋은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다. 음료 속 히알루론산이 마시기만 해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셈. 비타민워터 스킨글로우는 과일이나 영양제 등을 잘 챙겨먹지 않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insun@osen.co.kr
입큰, 궁중비책, 퍼펙타, 롯데칠성음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