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 핸드백 매치 시 자주 범하는 실수 한 가지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10.12 16: 23

여자들의 자존심을 살려주는 패션 아이템 핸드백. 남다른 패션 감각을 가진 여성들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에 에지를 더하지만 간혹 핸드백 매치에 있어 오류를 범하는 실수를 저지르곤한다.
핸드백을 매치할 때 단지 컬러와 디자인에만 신경쓰는 것이다. 보르보네제 관계자는 "핸드백은 형태에 따라 다른느낌을 연출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맞춰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드레스코드와 어울리는 핸드백 매치법을 제안했다.   
 
▲ 스퀘어 형태의 핸드백, 오피스레이디 분위기 UP
사회에서 프로페셔널한 여성으로 주목 받는 오피스레이디. 가을을 맞은 그들은 블라우스와 에이치 라인의 스커트로 은근한 카리스마를 표현한다. 이때 다소 쌀쌀한 날씨를 고려해 톤다운 된 컬러의 아이템으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풍길수 있다. 세련된 스타일에 전문적이고 당당한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핸드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오피스 레이디들에겐 부드러운 각이 살아있는 사진 속 '아데마로' 백을 제안한다. 스퀘어 형태의 실루엣이 기본 틀을 잡아주어 다양한 소품수납이 가능함과 동시에 둥글게 처리된 에지는 은근한 여성미까지 살려준다. 또한 업무로 인해 지친 어깨에 부담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감과 스트랩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위기로도 연출 가능하다. 여기에 골드 컬러의 시계를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전해져 센스있는 오피스레이디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자유분방한 핸드백, 레더재킷에 어울려
레더재킷은 F/W 시즌을 맞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레더재킷으로 자유로우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경우, 루스한 핏의 상의와 함께 빈티지한 느낌을 부각시키는 데님을 매치한다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더 재킷과 빈티지한 데님으로 와일드 하면서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연출했다면 핸드백을 활용해 그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수 있다.
둥글게 처리된 핸드백의 옆 라인과 가로로 시원하게 쭉 뻗은 디자인이 편안하면서 안정감 넘치는 분위기를 더해줘 자칫 과할 수 있는 레더재킷 스타일링의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측면의 디테일을 변형하여 스퀘어 모양으로 연출하면 좀 더 시크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뒤축에 디테일이 가미된 부티를 활용해 스타일링에 여성미를 더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junbeom@osen.co.kr
보르보네제, 블루페페, 게스워치, 알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