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아 쌀쌀해진 날씨와 깊어지는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소개팅을 준비하고 있는 솔로 여자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보다 높은 소개팅의 성공 확률을 위해서는 남자들이 선호하는 이성 스타일을 파악하고, 자신의 매력 지수를 높여줄 수 있는 스타일을 찾아 이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려는 노력이 필수적이다. 특히 이미지 변신에 큰 영향을 주고 매력을 배가시켜줄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에 초점을 맞추어 관리하면 작은 변화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귀엽고 소녀 같은 매력의 긴 머리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
귀엽고 걸리시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내추럴웨이브 스타일이 제격. 스타일링 전 모발에 헤어 에센스를 충분히 도포하여 열기구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 방지 및 부드러운 스타일링을 가능하도록 케어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론을 45도 각도로 세워 모발을 바깥 방향 쪽으로 감아 말아주고, 좀 더 자연스러운 컬을 위해 헤어브러시로 빗어주면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이 완성된다. 헤어밴드나 머리띠와 같은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걸리시한 매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JMW의 모로코 비타 오일은 신의 오일이라 불리는 아르간 오일에 비타민 A와 E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을 즉각적으로 케어 해 준다. 샴푸 또는 헤어 스타일링 시 도포해주면 모발 건조 및 스타일링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브러시아이론 롤리에스(Rolly-S)는 브러시 형태의 아이론으로 빗처럼 빗기만 해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뜨겁지 않아 안전에 대한 염려 없이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때문에 헤어스타일링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큰 어려움 없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아베다의 우드 패들 브러쉬는 모발의 뿌리를 살리거나 볼륨을 원할 경우, 드라이 또는 스타일링 시 모발과 두피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 상큼 발랄한 단발머리 묶음 스타일
깜찍하고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묶은 단발머리를 주목해 볼 것. 앞머리 있는 단발머리는 동안 지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목선을 드러냄으로써 여성스러운 매력까지 함께 어필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스타일링 전 헤어 에센스를 모발에 충분히 도포하고, 컬링 아이론을 활용하여 머리 끝부분에서 한 바퀴 정도 바깥쪽으로 굴려주어 상큼 발랄한 바디펌 아웃컬을 연출해준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줄 수 있도록 손으로 빗어주며 포니테일로 묶어 준 뒤, 모발 끝을 잡고 둥그렇게 말아 번을 만들고 U자 핀을 사용해 고정시켜준다. 장시간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아베다의 브릴리언트 유니버셜 스타일링 크림은 스트레이트 또는 컬이 있는 모발을 연출할 때 사용되는 열기구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준다. 부드럽고 매끈한 피니싱 룩 또는 지속적이고 유연한 컬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쟝센의 스타일 그린 스프레이는 영양공급 및 윤기, 스타일 고정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 식물추출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정화해주고 보습효과를 주며 뭉침과 끈적임이 없어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 청순함의 상징 찰랑이는 긴 생머리 스타일
남자들의 영원한 로망인 찰랑이는 긴 생머리 스타일로 청순한 매력을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 본격적인 스타일링에 앞서 샴푸 시 고농축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 헤어팩을 해주면 보다 차분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연출할 수 있다.
샴푸 후 모발을 완벽하게 건조시켰다면 스트레이트 아이론을 활용하여 뿌리 쪽부터 중간 길이까지 곧게 펴주고 끝부분은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감아 마무리해주면 된다. 스타일링 기기 사용 후 부스스해지기 쉬운 머릿결 관리는 헤어브러시 및 에센스를 활용하여 차분하게 가꿔주면 된다.
jiyou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