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유행예감] 가을 ‘멋男’ 되려면, “★들에게 물어봐~”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10.16 11: 06

-TV속 남자 연예인들 유심히 지켜보고 '멋남'대열 합류하자
얼굴이 틀 정도로 제법 쌀쌀한 기온이 감도는 요즘, 옷에 맵시는 없고 ‘보온’에만 신경 쓴 남성들이 곳곳에 눈에 띈다.
겨울도 아닌데 벌써부터 두꺼운 점퍼를 꺼내 입는가 하면, '조화‘는 생략돼버린 레이어드 스타일을 선보이는 등 본인 꾸미기에 관심 없는 남성들을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있다. 또 첫 만남에서 첫인상을 판가름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가 외모인 것도 이제는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따라서 이제는 남성들도 스타일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패션잡지를 보지 않아도, 패션쇼를 가지 않아도 패션정보는 생활 속에서 얼마든지 얻을 수 있다. 바로 자신과 흡사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남자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지켜보는 것. 트렌디한 아이템부터 스타일링까지 유심히 살펴보면 올 가을 멋스러운 스타일링은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내추럴함 속 에지, 지드래곤처럼~
 
슬림한 체형과 개성 강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이라면 지드래곤이 입은 컬러 배색 ‘야구 점퍼’에 관심을 둬보는 것이 좋겠다. 
지드래곤은 컬러 배색된 톰그레이 야구점퍼에 루즈한 핏의 생지 데님을 매치하고 워커를 착용해 내추럴하면서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선글라스와 회색빛 머리는 내추럴함 속 그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템으로 사용됐다.
지드래곤 룩을 참고해 가을 스타일을 연출한다면, 패션에 위트를 더한 멋스러운 가을남자가 될 것이다.   
▲ 이지 캐주얼룩, 동방신기처럼~
 
신발 하나로 F/W를 무난하게 보내고 싶다면 가수 동방신기가 신은 블랙 하이탑 스니커즈에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좋겠다.
6집 앨범을 들고 대중 곁으로 돌아온 동방신기는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가 돋보이는 의상에 랑방 블랙 하이탑 스니커즈를 착용해 전체적인 밸런스는 물론, 남성적 매력을 물씬 풍겼다. 옷 곳곳에 블랙컬러가 묻어있어 무게감과 안정감이 느껴지기도 했다. 
캐주얼 룩부터 화려하고 럭셔리한 룩까지 아우르는 슈즈를 고민하고 있다면 블랙 하이탑 스니커즈가 유용하다. 블랙 하이탑 스니커즈는 이지 캐주얼 룩으로 편안함을 강조할 수 있는 반면, 때로는 럭셔리 룩에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는 등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해내기 때문이다.
 
▲부드러운 매력 어필하고 싶어? 세븐과 에릭을 참고해~
 
부드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세븐과 에릭의 니트 스타일링을 참고해볼 수 있다.
세븐은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디젤 니트에 십자가 모양의 목걸이를 착용하여 전체 룩에 포인트를 주었다. 또 다소 루즈한 사이즈의 니트를 착용하여 이른바 ‘쇄골미남’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어반 스타일을 연출했다.
반면 에릭은 니트를 몸에 딱 맞는 사이즈로 착용하여 남성적인 바디라인을 드러내는 섹시한 룩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니트에 이너로 톱을 착용하여 단정한 느낌과 깔끔한 스타일을 선보여 이지적 패션을 완성했다.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이들같이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셔츠와 함께 받쳐 입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보온성은 물론, 스마트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트렌디한 바람막이 재킷, 줄리엔강을 따라해봐~
 
야외활동이 잦고,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이라면 얇으면서 보온성이 뛰어난 바람막이 재킷이 안성맞춤이다. 이 때 톤 다운된 색상보다는 사진 속 줄리엔강처럼 밝은 컬러의 바람막이 재킷을 착용하는 것이 트렌디해 보인다.
MBC '찾아라 맛있는 TV‘ 속 줄리엔 강은 가을 여행길에서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는 진한 컬러의 진과 화이트 칼라 티셔츠로 심플함과 편안함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화사한 그린컬러의 나쿠 바람막이 재킷을 살짝 걸쳐 자칫 썰렁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위트를 더해 이지 패션을 완성했다.
F/W시즌이라고 해서 무채색과 톤 다운된 컬러들만 입기보다는 한 가지씩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밝은 색상의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돋보이는 룩을 완성하는 지름길이다.
▲모던-클래식, 서인국 스타일링을 유심히 관찰해봐~
 
모던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자아내고 싶다면 서인국과 같이 개성이 강하면서도 눈에 띄는 ‘골프웨어’를 생각해볼 수 있다.  
MBC ‘아들 녀석들’ 속 서인국은 아가일 패턴과 체크, 슬림한 디자인, 컬러감으로 포인트를 준 골프웨어를 착용해 스마트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PK셔츠에 아가일 패턴의 니트를 레이어드하고, 체크 패턴 혹은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팬츠와 함께 세련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레노마스포츠 관계자는 "올해 2012 F/W는 패턴을 포인트로 한 슬림한 디자인에, 젊은 느낌의 골프웨어 제품이 인기이며, 세련된 컬러와 부드러운 니트 소재 등을 믹스 앤 매치하면 한층 더 멋스러운 가을 골프 라운딩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재미로 보는 유행예감 TOP3
①동방신기 스니커즈: ‘블랙 하이탑 슈즈’만 있으면 신발 값 지출 더 이상 없을 것 같아.
②지드래곤 야구점퍼: 야구점퍼, 청바지, 워커만 있으면 지드래곤처럼?
③줄리엔강 바람막이: 가을철 바람막이 재킷은 이유를 불문, 남자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junbeom@osen.co.kr
톰그레이,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jtbc '신화방송', SBS '인기가요', MBC '찾아라 맛있는 TV', '아들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