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와 춤춘' 세스 맥팔레인, 아카데미 시상식 진행자 발탁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2.10.18 08: 19

배우 겸 감독 세스 맥팔레인이 2013년 아카데미 시상식 진행자로 발탁됐다.
AMPAS(Academy of Motion Pictures Arts and Sciences)는 최근 맥팔레인이 내년 2월 24일로 예정돼 있는 제 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진행을 맡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맥팔레인은 배우와 영화 감독을 비롯해 성우, 애니메이터, 제작자, 가수 등 모든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맥팔레인은 "오스카의 수준에 맞춰 최선을 다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사회자로서의 각오를 밝혔다.

인기 애니메이션 '패밀리 가이(Family Guy)'를 만들어낸 장본이며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19금 성인 코미디 영화 '19곰 테드'에서 연출과 목소리 연기를 맡아 주목을 받았다.
그런가하면 맥팔레인은 지난 달 미국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SNL)'에 출연해 가수 싸이와 함께 '강남 스타일'을 둘러싼 코믹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끈 바 있다.
한편 아카데이와 양대산맥인 2013 골든 글러브 사싱식 사회자는 미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두 명의 여자 배우 겸 코미디언인 티나 페이와 에이미 폴러로 결정이 났다.
nyc@osen.co.kr
NBC 방송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