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에 따라 패션트렌드가 바뀌듯 메이크업도 마찬가지. 이번 가을에는 이번 가을에는 전문적인 커리어 우먼다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오피스 레이디 룩을 비롯해 분위기 있는 브라운 브리즈 룩, 발랄하면서도 강력한 보이시 러블리 룩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완벽한 가을 여자로의 변신을 돕기 위해 베네피트가 가을 메이크업 룩 연출 팁을 제안했다.
▲ 촉촉한 피부와 또렷한 눈매, 입술 강조로 프로페셔널한 ‘오피스 레이디 룩’


오피스 레이디 룩의 특징은 촉촉하고 결점 없는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에 깔끔한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고 입술 라인을 강조하는 것.
베네피트의 산소 파운데이션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SPF15 PA+++와 리퀴드 하이라이터 하이 빔을 섞어 촉촉한 피부를 표현한다. 그 뒤 눈썹 결을 살려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활용해 눈꼬리를 빼주는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된다.
여기에 입술 혈색을 더해주는 베네틴트를 가볍게 바른 뒤 그 위에 올 가을 가장 유행하는 레드 립스틱을 덧발라 입술 라인을 살리면 프로페셔널한 커리어 우먼에게 어울리는 룩이 완성된다.
▲ 브라운 톤의 음영 메이크업으로 분위기 있는 ‘브라운 브리즈 룩’

가을에 가장 사랑 받는 톤온톤 메이크업인 브라운 브리즈 룩은 색조 화장을 최대한 줄이고 브라운 톤의 치크로 얼굴 윤곽과 아이홀의 음영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자신의 피부 톤보다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뒤 촉촉한 수분 파우더 팩트 헬로 플로리스 팩트를 꼼꼼히 덧발라 보송보송한 느낌을 연출한다. 눈썹을 조금 더 두껍고 각지에 그린 뒤 컨투어링 파우더인 베네피트의 훌라를 양 볼에 발라 음영을 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미디움 브라운 컬러를 아이홀에 발라 음영을 주고 한 톤 어두운 브라운 섀도를 눈 꼬리 쪽에 발라 포인트를 준다. 블랙 아이 라이너로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고 누드톤의 립스틱으로 누드 립을 표현하면 고혹적인 가을 여성으로 변신된다.
▲ 짙은 아이 메이크업과 사랑스러운 블러셔로 러블리한 ‘보이시 러블리 룩’

발랄한 느낌을 살리면서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의 변신을 꾀한다면 보이시 러블리 룩이 제격. 직선으로 표현한 눈썹과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거기에 여성스러운 블러셔를 더해 소년과 소녀의 매력을 한 번에 발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룩의 포인트다.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친 뒤 짙은 컬러의 브라우 제품을 이용해 직선형의 눈썹을 그려 눈썹을 강조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위해 스모키 아이즈를 활용하는데, 내장되어 있는 핑크 컬러를 가장 먼저 눈두덩 전체에 얇게 바르고 그레이 컬러를 이용해 눈꼬리를 강조해 포인트를 준다.
블랙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리고 그 위에 그레이 컬러의 아이섀도를 덧발라 음영을 주고, 언더라인 앞 쪽에는 핑크 컬러를 살짝 덧발라 눈매가 커 보이도록 한다. 핑크빛 틴트 포지틴트를 입술 전체에 발라 어려 보이는 입술을 연출하면 보이시 러블리 룩이 완성된다.
jiyoung@osen.co.kr
베네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