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경상북도 칠곡 소재 관호초등학교(교장 김정오)와 가산초등학교(교장 이태석)를 방문해 체육수업 및 배식봉사활동을 펼쳤다.
대구FC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매주 지역 내 초, 중학교 대상으로 '배식 봉사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건전한 관심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배식봉사는 칠곡군에 소재한 관호초등학교와 가산초등학교를 방문했다.
관호초등학교와 가산초등학교는 전교생이 각각 90명, 40명인 소규모 학교다. 대구FC가 경북에 위치한 칠곡군 소재 학교를 방문한건 지난 4월 칠곡 교육 지원청(교육장 우상락) 산하 '칠곡교육지원청 Wee버스'와의 상호협력 협약에 따른 재능기부를 위해서였다.

지난 4월 양 기관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원대한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구체적으로는 홈경기 초청, 축구클리닉 실시 등 체육활동 컨텐츠를 제공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날 관호초등학교에는 이행수, 황순민, 이광진이 참여했으며, 가산초등학교에는 이양종, 정안모, 인준연이 참가했다. 특히 관호초등학교에는 추재천 경상북도 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과 우상락 칠곡 교육청 교육장이 함께 참여해 대구FC의 재능기부에 의미를 더했다.
선수들은 사인회를 가진 뒤 체육수업 및 배식 봉사를 함께 했으며, 점심식사를 같이 하는 등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구FC는 오는 28일 오후 3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37라운드 대전과의 홈경기를 '창단 10주년 기념' 경기로 열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what@osen.co.kr
대구FC 제공.